용인시민신문
상단여백
HOME 뉴스 2020행정사무감사
문복위, 용인시에 철저한 백신관리ㆍ다중이용시설 동선 신속 공개 요구

용인시의회 문화복지위, 보건소 행정사무감사

복지산업위원회는 지난 26일 3개구 보건소를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용인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장정순)는 지난 26일 처인ㆍ기흥ㆍ수지구보건소 보건정책과와 건강증진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박남숙 의원은 3개 구보건소에 코로나19와 관련한 전 보건소 직원 특수수당 지급 등의 직원복지 방안을 강구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처인구보건소에는 장기 기증과 금연클리닉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기흥구보건소에 코로나19로 인한 정신건강 문제 발생에 따른 향후 대책 마련을, 수지구보건소에 자가격리자에 대한 심리 치료 방안 검토를 주문했다.

김상수 의원은 처인구보건소에 2019년 행감 지적사항 중 의료세탁물 처리위반 시설에 대한 처리 결과를 제출해 줄것을 요구한 뒤 요양병원 병실이 줄어든 상황에서 병상 수가 그대로인 사유에 대해 답변을 요구했다. 이어 난임시술의 적극적인 사업 홍보와 대상자에 대한 세심한 배려를 당부했다. 또 처인구와 수지구보건소에 무자격자 의약품 조제 등 약사법 위반사항이 지속적으로 발생한 것을 지적하며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장정순 위원장은 처인구 보건소에 동 지역 보건진료소 폐쇄와 관련, 충분한 사전설명을 통해 지역주민을 이해시킬 것을 당부했다. 냉장장비의 내구연한 검토, 청결 및 온도 유지, 백신 날짜 확인 등 철저한 백신 관리와 적정한 백신 수량 보유로 시민 불편 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은경 의원은 처인구 보건소에 코로나19 위험대상인 요양병원의 위생에 대한 적극적인 지도점검을 요구했고, 신민석 의원은 수지구보건소에 호흡기 전담 클리닉의 비현실적 설치기준 개선을 위한 노력을 당부했다.

명지선 의원은 처인구보건소에 위원회 운영 시 중복이 없도록 단체장 이외 관련자 위촉을 검토할 것을 주문했으며 "코로나19 다수인밀집장소 동선 공개 시 신속하게 조치하라"고 요구했다. 또한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비롯한 관내 비대면 케어 서비스 사업과 유사한 사업에 대해 타부서 간 협업 등을 통한 효율적 사업관리 방안을 강구할 것을 요청했다. 명 의원은 기흥구보건소에 자동심장충격기(AED)의 관리지도 및 감독 소홀로 인한 상급 기간 지적사항이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윤재영 의원은 수지구보건소에 출산장려시책이 전시행정이 되지 않도록 근본적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보라 기자  brlee@yongin21.co.kr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