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민신문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남종섭 도의원, 특성화고 활성화 관심 지원 촉구2020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수원·평택·안성·여주교육장···”적극 관심·지원” 약속 
 

남종섭 위원장은 특성화고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강조했다.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남종섭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용인4)은 9일 수원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한 수원·평택·안성·여주교육지원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남 위원장은 각 지역별 특성화고 신입생 모집결과를 보고 받고 “특성화고 활성화 문제는 진학 중심의 빗나간 우리 교육이 지향해야 할 길”이라며 교육행정위원회의 가장 큰 관심사임을 전하며 교육장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촉구했다.

남 위원장은 이어 “매년 경기도 관내 특성화고의 신입생 유치와 졸업생의 취업률은 심각할 만큼 낮은 수치를 보이고 있고, 저조한 신입생 유치의 원인은 각 교육지원청의 낮은 관심에서 비롯한 홍보 부족으로 꼽히고 있다”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교육활동이 정상적이지 못했지만 각 교육지원청이 이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떠한 노력을 했는지 교육지원청별로 답변해 달라”고 요구했다.

남 위원장은 “교육장님들 모두 관심을 가지고 애를 써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하며 “교육청이 학생들을 진학으로만 내몰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미래에 어떤 직업을 가지도록 할 것인가에 관심을 가지고 진로지도를 강화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하며 지속적으로 특성화고 활성화에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임영조 기자  yjlim@yongin21.co.kr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영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