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덕중학교 ‘고맙데이(DAY)’ 주간 운영

"함께라서 행복해, 토닥토닥 잘하고 있어, 할 수 있어 너니까, 힘내!, 언제나 네 편, 넌 나의 베스트 프렌드, 고맙습니다, 사랑해요, 감사해요, 괜찮아 잘 될 거야, 저희를 보면 언제나 웃어 주셔서 감사해요, 항상 격려해 주셔서 감사해요, 먼저 다가와 친구가 되어 줘서 고마워, 원격 학습하는 동안 학급 회장으로 반 친구들 잘 챙겨줘서 고마워......"

올해로 혁신 교육 9년 차를 맞은 기흥구 청덕중학교(교장 조성배)는 지난달 5일~  23일까지 3주 동안 학생자치회(학생회장 천지원) 주관으로 전교생이 참여하는 ‘고맙데이(DAY)’ 행사가 진행됐다.

이 행사는 코로나 시대로 인해 물리적인 거리뿐만 아니라 마음의 거리까지 멀어지고 있는 청덕 공동체 구성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해 서로에게 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진 학생자치회 대의원회 학생들이 1달 전부터 준비한 행사였다.

먼저 행사 홍보 포스터를 제작해 학급 SNS에 알리고, 각 학년 등교일에 학생자치회 대의원들이 엽서를 나눠 주었다. 이를 받은 학생들은 평소 고마움을 느낀 친구, 선후배, 선생님 등에게 마음을 담은 엽서를 써 학생자치회실에 마련된 우편함에 넣으면 학생자치회 대의원들이 간식과 함께 엽서를 배달하는 형식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따뜻한 말에 묻어난 고마움의 마음들이 청덕중학교의 가을을 아름답게 물들인 참 좋은 ‘고맙데이(DAY)’ 행사였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