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민신문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용인시의회, 2022년 경기도체육대회 용인 유치 지지 결의
장정순 의원이 2022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용인 유치 지지 결의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용인시의회(의장 김기준)는 13일 제24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장정순 의원이 대표 발의한 ‘2022년 제68회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용인 유치 지지 결의안’을 의원 전원의 동의로 채택했다.

장 의원은 제안설명에서 “용인시는 수도권 남부 교통의 요충지로써 체육시설, 숙박시설, 대학교 등 도민체전을 유치하기에 최적의 스포츠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며 “에버랜드, 한국민속촌, 자연휴양림 등 관광자원과 연계해 체육과 문화가 어우러진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용인시는 대회 유치를 목표로 유치추진 TF팀을 구성, 체육시설 합동 전수조사 및 백서를 제작하고 각종 결의대회를 개최하는 등 체육에 대한 열정이 넘친다”면서 “대회가 유치돼 코로나19로 침체된 체육·문화·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되는 통합체전을 통해 용인시민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바람을 전하며 시민이 부여한 모든 역량을 모아 물심양면으로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용인시의회는 이번 결의안을 경기도, 경기도의회, 경기도체육회, 경기도 30개 시‧군 등에 송부했다.

함승태 기자  stham@yongin21.co.kr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승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