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 사육법·생태 등 영상자료 제공
초특가 온라인 곤충 마켓도 운영

용인시와 용인곤충산업연구회는 15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으로 ‘용인n곤충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실내 생활이 늘어난 어린이들이 자연친화적인 정서를 길러 곤충에 대해 친밀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이 기간동안 용인n곤충 공식블로그(www.용인n곤충.kr)에 접속하면 곤충사육 방법과 곤충들의 생태 등 영상자료를 볼 수 있는 ‘언택트 곤충교실’이 운영된다. 17~18일에는 초특가로 곤충과 사육세트를 구입할 수 있는 ‘슬기로운 곤충 마켓’이 운영된다. 18일 오후 6시에는 실시간으로 곤충 전문가에게 궁금했던 것을 물어볼 수 있는 ‘곤충에게 물어봐’ 행사도 마련된다.

곤충을 키우고 싶은 시민들의 사연을 받아 채택된 20명에게는 직접 곤충 사육세트를 배달해주는 ‘사랑의 곤충배달’, 직접 키우는 곤충이나 우리 주변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곤충을 영상으로 찍어 공모하는 ‘우리집 곤충 식구들’도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와 청소년은 15일까지 공식블로그에 사연을 남기거나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2020 용인n곤충 페스티벌’을 홍보하고 블로그로 참가 신청을 하면 17~18일 용인시청 하늘광장에서 차량 승차(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곤충사육세트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페스티벌 공식블로그(www.용인n곤충.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