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곡농협 로컬푸드직매장, 용인 1위 자리 굳건
 

로컬푸드 생산자들이 포곡농협 로컬푸드직매장 판매대에 수확한 농산물을 진열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식을 할 수 없는 소비자들은 태풍의 영향으로 가격이 오른 농산물에 혀를 내두르고 있다. 하지만 무거운 발걸음으로 왔다가 놀라움으로 탄성을 지르며 기분 좋아지게 하는 곳이 있다.

‘얼굴 있는 먹을거리’ 로컬푸드(지역농산물)를 만날 수 있는 포곡농협 로컬푸드직매장이다. 포곡농협(조합장 김순곤) 로컬푸드직매장은 로컬푸드를 직거래와 판매장으로 결합해 안전하고 신선한 용인산 농산물을 직거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게 구성해 놓았다.

5년째 운영해오는 포곡농협 로컬푸드직매장은 용인시 첫 직매장이다. 관내에 로컬푸드직매장 9곳이 생긴 지금도 신선하고 많은 농산물을 꾸준히 유지해오며 용인시 1위 자리를 꿋꿋이 지키고 있다.

로컬푸드 생산자들이 이른 아침 진열한 농산물을 구입하기 위해 소비자들이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장을 보고 있다.

직거래다 보니 시중 마트에서 판매하는 농산물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날씨의 영향으로 인한 농산물 품질 하락을 최소화 해 ‘안 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가본 사람이 없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포곡농협 로컬푸드직매장 관계자는 “코로나19가 발생하면서 대면 판매 중심의 직거래장터가 열릴 수 없다 보니 로컬푸드직매장에 오면 더욱 많은 신선한 농산물을 살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3월에는 포곡농협 김순곤 조합장과 관계자 3명이 시청을 찾아 백군기 시장에게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1000만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김순곤 조합장은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종식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며 “용인시 농산물을 이용해 서로 상생하고 어려운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