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유치 촉구 결의문 발표

용인시의회 의원들이 7일 '경기도 산하 3개 공공기관 용인시 유치 촉구 결의문'을 발표하며 유치에 힘을 보태고 나섰다.

용인시의회가 용인시가 추진하고 있는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유치에 힘을 보태고 나섰다.

김기준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7일 오전 대회의실에서 ‘경기도 산하 3개 공공기관 용인시 유치 촉구 결의문’을 발표했다.

이 결의문은 경기교통공사(신설), 경기도일자리재단(이전),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전) 등 도 산하 공공기관이 신설되거나 이전함에 따라 해당 기관을 용인시에 유치할 수 있도록 촉구하기 위해서다.

지난 7~8월 유치 신청을 공모한 용인시는 지난달 서면심사와 현장실사를 받았으며, 오는 21~22일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선정 결과를 통보받을 예정이다.

용인시의회는 결의문에서 “용인은 교통의 요충지로 도내 타 시·군과의 뛰어난 접근성은 물론, 도농복합도시로서 기관별 특성에 따른 다양한 사업지원이 가능한 공공기관 입지의 최적지”라며 “공공기관 유치는 도내 시·군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용인시의회는 행정 및 정책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용인시의회는 유치 결의문을 경기도와 도의회, 해당기관 등에 보낼 계획이다.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용인시 유치 촉구 결의문] 전문

용인시의회는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인 경기도일자리재단‧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경기교통공사의 용인시 유치를 적극 희망하며, 행정 및 정책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한다.

용인시는 사통팔달의 편리한 교통의 요충지로 도내 타 시·군과의 뛰어난 접근성은 물론, 반도체 중심의 첨단 산업도시인 동시에 도시지역과 농촌이 혼재한 도농복합 도시로서 기관별 특성에 따른 다양한 사업지원이 가능한 공공기관 입지의 최적지이다.

이러한 기반을 바탕으로한 공공기관의 용인시 유치는 경기도를 비롯한 도내 시·군과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

이에 우리 용인시의회는 110만 용인시민과 함께 경기도 산하 3개 공공기관의 용인시 유치를 강력히 촉구하며, 이를 위해 모든 역량을 다하여 협조할 것을 결의한다.

2020년 9월 7일
용인시의회 의원 일동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