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해외여행 등에 제한이 따르면서 여행 풍경도 바뀌고 있다. 생활속 거리두기가 지속됨에 따라 비교적 한적한 캠핑장이 대안으로 떠오른 것이다. 오롯이 자연에 집중할 수 있는 것 역시 매력적이다. 이런 이유로 최소한의 장비로 차량에서 숙박하는 차박이 급부상하면서 오토캠핑장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자녀와 동반하기 좋은 용인 내 오토캠핑장을 소개한다.

나인힐스 오토캠핑장 모습

# 어린이들을 위한 구봉산오토캠핑장 나인힐스
나인힐스는 전망이 좋은 구봉산 자락에 위치해 있어 탁 트인 전경을 자랑한다. A존부터 J존으로 나뉜 캠핑장은 텐트 캠핑을 비롯해 차박, 카라반 등이 특색 있게 배치돼 여러 유형을 즐길 수 있다. 트램펄린과 블록, 다양한 장난감과 오락 시설 등이 있는 실내 놀이터는 어린이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실내놀이터 맞은편에 있는 미니카 경주대는 아빠와 함께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캠핑장 인근에 전용 산책로도 있으니 자연을 벗 삼아 걷는 것도 좋을 듯하다. △가격(캠핑 기준)은 평일·주말 동일 5만원이며 △입실은 12시 30분, 퇴실은 오후 12시다. 수시로 예약이 끝나기 때문에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할 필요가 있다. 처인구 원삼면 보개원삼로1372번길 41 (문의 010-5794-8823) 

문수산 오토캠핑장 전경.

# 한적한 분위가 일품인 문수산오토캠핑장
문수산, 삼봉산 등에 둘러싸여 있는 문수산오토캠핑장은 작은 호수를 중심으로 자동차야영장과 일반야영장이 각각 20면씩 자리 잡고 있다. 내부에는 매점, 화장실, 개수대, 샤워실 등이 완비돼 있으며 근처에 있는 석포숲공원 산책로도 이용 가능하다. 산속 깊숙한 곳에 있어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한산한 분위기가 낭만을 더한다. 캠핑장 한쪽에는 고무바닥으로 돼 있는 작은 놀이터가 마련돼 있어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다. △가격은 1박 5만원 △입실은 오후 2시, 퇴실은 다음 날 오후 1시다. 23일 기준으로 30일까지 예약이 꽉 차 있으며, 31일부터 예약할 수 있다. 처인구 이동읍 묵리 205번지(문의 010-8765-3135)

# 별 쏟아지는 용인단풍숲캠핑장
구봉산과 근접해 있는 단풍숲캠핑장은 캠핑동이 9곳으로 나눠있을 만큼 넓은 규모를 자랑한다. 부지가 넓어 공간을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구봉산은 물론 멀리 있는 쌍령산까지 한눈에 들어오는 풍광을 자랑하며, 화창한 날에는 반짝이는 별도 볼 수 있다. 캠핑장 입구에는 놀이터와 모래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돼 있다. 오전 10시부터 12시, 오후 2시부터 6시 하루 두 차례씩 수영장도 운영하고 있다. 가격은 △1박 5만원(두 가족 전용 10만원) △입실은 오후 2시, 퇴실은 오후 1시다. 7월 넷째 주 모두 예약 가능하다. 처인구 원삼면 목신리 284-14 (문의 010-4301-7942)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