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예술꿈드림 장학생 모집

용인문화재단이 사회 공헌 사업인 ‘용인청소년예술꿈드림’의 예술장학생 선발 대상자를 18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

‘용인청소년예술꿈드림’은 용인시 거주 고등학생 중 장래 예술가를 꿈꾸는 사회적 배려 대상 학생을 선발해 관련 학업에 필요한 교육 수강료와 재료 구입비를 지원하는 장학 사업이다. 선발된 예술장학생은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필요한 경비를 지원받게 된다. 

올해 장학생 선발의 지원 분야는 음악, 미술, 무용, 연기 등 문화예술 분야이며, 일반 성악 분야인 ‘꿈나눔’과 북한이탈 고등학생 대상인 ‘드림나눔’으로 구분해 총 5~6명 내외로 선발한다. 관내 고등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면접심사를 생략하고 서류심사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재단은 선발된 장학생에게 6월부터 12월까지 교육 수강료, 재료비, 대회참가비 등 실비를 지원하고, 재단 기획 공연 및 전시에 초청할 예정이다.

2014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용인청소년예술꿈드림’은 관내 기업 및 일반 후원금으로 기금을 마련하고 재단이 콘텐츠를 운영하는 활동의 좋은 예로 평가받고 있다.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용인문화재단(www.yicf.or.kr)이나 전화(031-262-587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