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지역연고자에 대한 특별전형이 있다고 들었는데, 그 내용을 설명해 주세요?
A. 본교는 경기(용인·수원·이천 등)지역 수험생을 위한 수시 특별전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자격기준은 경기도내 소재 고등학교에서 2개 학년 이상 이수하고 졸업(예정자 포함)한 자로서 고등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자입니다.

Q. 전형 방법을 설명해 주세요?
A. 총 50명을 뽑는 특별전형의 전형방법은 1단계로 학생부 100%로 3배수 선발이며, 2단계는 학생부 50%, 논술 50%입니다. 최저학력기준은 전 계열 수능 종합등급 5등급 이내(사회체육학전공 6등급이내)여야 합니다.

Q. 지역우대 특별전형이란 뭔가요?
A. 경기도 용인·이천시에 거주하면서 용인·이천시 소재 고교 3학년 전 과정을 이수하고 졸업(예정자 포함)한 자로서 고교장의 추천을 받은 자에 대한 전형을 말합니다.
전형방법은 1단계로 학생부 100% 3배수 선발한 다음, 2단계로 학생부 50%, 논술 50%를 가지고 선발합니다. 최저학력기준은 전 계열 수능종합등급 5등급이내(사회체육학 전공 6등급이내)여야 합니다. 이 밖에도 국가사회헌신봉사자 특별전형(수시 2)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대학으로 문의 바랍니다.

Q. 수시 2학기, 정시 ‘나’·정시‘다’군 지원시 교차지원이 가능한가요?
A. 수능시험을 인문, 자연계열로 응시한 학생은 수시2, 정시‘나’‘다’군의 교차지원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수능시험을 예체능 계열로 응시한 학생은 예체능계열에만 지원할 수 있습니다.

Q. 전부·전과제도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A. 전부·전과는 1학년 이상의 과정을 수료한 후 2학년 또는 3학년 매 학기초에 가능하며 이전에 취득한 교과목 성적이 평균평점 2.5이상이어야 합니다. 또 사범계열 학과로 전과를 지망할 경우에는 입학정원 20%이내에서 허가합니다. 다만 예·체능 학부와 특기자로 입학한 자는 전부·전과가 불가능합니다.

■입시정보: www.kangnam.ac.kr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