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옛 경찰대 부지 개발 관련
광역교통대책 수립 재촉구 결의안 채택

윤재영 의원이 ‘옛 경찰대·법무연수원 부지 개발 관련 광역교통대책 수립 재촉구 결의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용인시의회는 옛 경찰대·법무연수원 부지 개발과 관련, 광역교통개선대책 없는 개발사업에 반대한다며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 LH에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용인시의회(의장 이건한)는 17일 제2차 정례회 제5차 본회의에서 윤재영 의원이 대표 발의한 ‘옛 경찰대·법무연수원 부지 개발 관련 광역교통대책 수립 재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윤 의원은 제안 설명에서 “용인시는 늘어나는 교통수요로 인해 출·퇴근 시간은 물론 일상생활에서조차 극심한 교통체증으로 지역주민들의 고통은 날로 가중되고 있는 실정”이라며 “이런 현실에도 국토부가 광역교통대책 없이 6626세대, 1만8000여명 규모의 민간임대주택 사업을 강행한다면 교통지옥을 초래할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어 “한치 앞도 예견 못한 정책은 후대까지 공통이 전가되는 최악이 될 것”이라며 “용인 언남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사업을 진행하는 데 있어 근본적인 교통문제 해결방안을 조속히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광역교통개선대책 즉각 수립을 촉구했다.

시의회 의원들은 “광역교통대책 없이 추진하는 개발사업에 결단코 반대하며, 향후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국토교통부에 그 책임이 있음을 분명히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