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민신문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경기도문화의전당, ‘광장축제 오픈하우스’ 개최

오는 23~25일…15일 시설 개방 시작

경기도와 경기도문화의전당은 전당의 시설 개방 시작을 알리기 위한 행사로 23~25일 ‘광장축제_오픈하우스’를 개최한다.

먼저 한국영화 100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무료 상영전이 3일간 경기도문화의전당 소극장에서 열린다. 일본군 성노예 피해를 다룬 영화 ‘주전장’과 ‘김복동’부터 ‘곤지암’ ‘뽀로로 극장판 공룡섬 대모험’과 같은 흥행영화까지 다양한 장르의 영화 총 6편이 무료로 상영된다. 전당 대극장 앞 광장에선 정인지밴드 등 인디밴드의 버스킹 공연과 비눗방울 놀이, 물총대전 등 다양한 무료 체험 이벤트가 펼쳐진다.

24일 오후 썬큰 무대에서는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바로크와 고전 음악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한국영화 100주년을 모티브로 한 전시도 소극장 로비에서 전시된다. 이 외에도 각종 전시와 플리마켓, 푸드트럭, 텐트존 등 여름을 이겨낼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전당은 광장축제에 앞선 15일부터 공공자원 도민 환원 정책에 따라 전당 대극장 2층 로비를 시작으로 광장, 야외극장까지 순차적으로 개방하고 있다. 이에 따라 대극장 2층 로비는 음악 감상과 개인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공간으로, 소극장 앞 광장과 신나는 야외극장은 청년예술가들을 위한 버스킹 공연과 조형물로 채워진다. 10월부터 개방되는 대극장 앞 광장은 인라인스케이트와 푸드트럭을 설치해 가족들을 위한 여가 공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경기도문화의전당 시설 개방과 ‘광장축제 오픈하우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전화(031-230-3200) 또는 공식 홈페이지(www.ggac.or.kr) 참고.

 

함승태 기자  stham@yongin21.co.kr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승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제1회 처인승첩 기념 전국 백일장 수상자 명단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