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천초등학교(교장 최인자) 학생자치회가 민주적이고 학생 중심의 활동적인 자치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미래인재 리더십 캠프, 동천 행복무대, 교장선생님과의 간담회 등이다.

동천초학생자치회는 먼저 5월 학생 임원을 대상으로 한 리더십캠프를 본교 학생자치회실에서 진행했다. 이번 리더십캠프는 리더십에 대한 이해 및 강의, 소통과 경청 그리고 행복한 학교를 위한 미덕 찾기의 세 가지 주요활동으로 전문 외부강사를 선정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동천 학생자치회가 두 번째로 진행한 동천행복무대는 학생 잠재 능력과 소질, 창의성을 키워나가는데 도움을 줬다는 평가다. 
매달 마지막 주 목요일 전교생이 함께 30분간 운영되는 공연으로 꿈과 끼를 마음껏 발휘하고 있다. 

18일에는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전교어린이회 회장단 및 4·5·6학년 학급 임원 30여명이 학생자치회실에서 교장선생님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학생대표 자치회장은 “1학기 동안 학생자치회에서 나온 건의 사항이나 실천 사항들을 적극 수렴해 반영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학생자치회는 이날 학생생활과 관련한 여러 가지 이야기를 논의하고 전교생의 의견을 수렴한 다양한 사항을 교장에게 직접 건의하기도 했다.

최인자 교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이나 건의사항을 적극 수렴하고자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학생자치회 활성화를 위해 임원들이 적극적으로 봉사하고 먼저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