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민석 시의원 “준비 부족 아쉬워”

용인시가 ‘경기 e-스포츠전용경기장’ 유치에 실패했다. 경기도는 22일 ‘경기 e-스포츠전용경기장’ 조성지로 성남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김용 경기도 대변인은 “4개 시를 대상으로 한 ‘경기 e-스포츠전용경기장’ 공모심사위원회 심사결과 성남시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며 “심사위원들은 서울 근교 입지, 판교의 상징성, IT·게임기업 밀집지역, 시의 사업추진 의지와 준비의 우수성, 높은 사업이해도와 구체적 사업계획 제시 등을 우수한 점으로 평가했다”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 

성남시가 제시한 사업계획에 따르면 분당구 삼평동에 있는 환상어린이공원에 도비 100억, 시비 150억, 민간 46억 등 총 296억 원을 투자해 지하1층 지상 3층 연면적 8500㎡의 경기장을 조성할 방침이다. 성남시는 400석 규모의 주경기장과 50석 규모의 보조경기장, 선수전용공간, PC방, 스튜디오, 다목적공간, 기념품샵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용인시의회 신민석 의원은 “경기장은 어차피 성남시로 돌아갈 것이라는 얘기가 있었다”면서 “결의안은 의견 통일이 중요한데, 정말 유치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고 중요했다면 심사 전에 미리 의원들에게 설명하는 과정을 거치지 않고 현장심사까지 마친 상태에서 결의안 채택을 요청하는 것은 집행부의 준비 부족을 드러낸 것”이라며 아쉬워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