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민신문
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
생활불편민원 개선 아이디어 우수작 선정

‘문콕’ 방지 주차유도선 설치
풍덕고가 미관 개선 등 다양

수지구는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구정에 반영하기 위해 개최한 ‘생활불편민원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작 23건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구는 지난 2월 18일부터 4월 28일까지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교통시설, 주정차, 청소, 환경 등 불편사항을 개선하는 아이디어를 공모했다. 이번 공모는 수지구 내 수요 및 특성을 고려한 생활불편 개선 아이디어 중 저예산 사업 위주로 창의성, 능률성, 노력도, 지속가능성, 민원 개선 효율성 등을 심사에 반영했다. 수지구 주민 등은 처음으로 열린 아이디어 공모전에 183개의 제안을 접수하며 관심을 보였다. 
구는 실무부서 검토와 제안심사위원회를 거쳐 이 가운데 장려상 4건, 노력상 19건 등 우수작 총 23건을 선정했다.  

장려상을 받은 상현동 주민은 주차장 주차영역을 기둥 쪽으로 회전시켜 문콕 방지 및 주차유도선을 추가해 쏠림주차를 방지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모해 눈길을 끌었다. 이외에도 △죽전동 이마트 출입구 앞 사거리에 고원식 횡단보도, 차량유도선, 표지판을 설치해 교통사고 예방 △풍덕 고가차도의 지저분한 콘크리트 옆면의 재질을 나무 등으로 변경해 미관개선 및 광고 삽입으로 홍보 효과 △버스정류장에 흙먼지·눈·비 가림막(탈부착 가능한 비닐재질) 설치 등을 제안했다. 자세한 우수작 내용은 수지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시민들이 제안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최대한 실현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와 협조해 불편사항을 개선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연실 기자  silsil47@yongin21.co.kr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연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제1회 처인승첩 기념 전국 백일장 수상자 명단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