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엄태유(11대)정만화(20대)‧김종국(21대)총재 배출 
용인시민신문 포함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와 MOU 체결

이임 정병성 총재가 신임 신해진 총재에게 지구기를 전달하고 있다.

국제봉사단체인 국제로타리 3600지구 총재 이·취임식이 지난 3일 이천 미란다호텔에서 많은 내.외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제23대 초당 정병성 이임총재의 뒤를 이어 제24대 취임총재 유담 신해진 총재는 ‘ACTION STAR TEAM’으로 2019-20 국제로타리를 이끌어가게 됐다. 

특히 <용인시민신문>이 소속된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회장 김숙자) 등과 MOU를 체결해 국제로타리의 뜻을 알려나가기로 했다. 초당 정병성 이임 총재는 “RI재단 기부에 약 135만불(약 15억)과 한국장학문화재단에 4억 6천만원 등 인재육성과 국제구호사업과 협력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차기 년도에도 더 많은 참여로 더욱 훌륭한 실적을 거둘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한다”며 이임사를 전했다.

유담 신해진 취임 총재는 “국제로타리 마크 다니엘 멀로우니 회장은 ‘세계를 연결하는 로타리’라는 테마와 함께 우리의 핵심가치를 실천함에 있어 더욱 임팩트있게 하라고 말한 만큼 봉사정신과 우정으로 서로를 연결하고 최고의 성과가 나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조력자가 되겠다”며 “이를 위해 팀명을 ‘액션 스타’로 결정하고 꿈을 현실로 옮기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엄태유 총재(11대) 정만화 총재(20대) 김종국 총재(21대) 왼쪽부터

이날 행사에는 성남1지역대표 이덕수, 성남2지역대표 오호진, 성남3지역대표 박춘화, 하남,광주4지역대표 윤석언, 구리5지역대표 제갈준광, 남양주6지역대표 오선애, 남양주7지역대표 김창근, 양평·가평8지역대표 장석윤, 여주9지역대표 최관준, 이천10지역대표 은종서, 용인11지역대표 이영희, 용인12지역대표 이경배, 용인13지역대표 김성환, 안성14지역대표 서홍범, 지구지식연수위원장 박상국, 총재월신편집위원장 정종협, 총재후원위원회 위원장 조정민, 재단위원회위원장 이기윤, 지구사무국 사무총장 장금수, 기획위원장 홍성범, 관리위원회위원장 한영일, 운영위원회위원장 주범섭, 지구재정위원장 신응철, 지구재무 이금선, 의전위원장 이문범, 엄태준 이천시장·부인 남선희 여사, 송석준 국회의원·부인 정유선 여사, 김인영·허원 도의원, 시의원, 김미정 남천 회장 및 각 사회단체장이 자리를 가득 메워 봉사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국제로타리는 1905년 미국 시카고에서 변호사로 활동하던 해리스로부터 시작됐다. 그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전문직업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아이디어를 나누고, 평생토록 지속되는 뜻깊은 우정을 나누며,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방법으로서 시카고 로타리클럽을 창설했다. 이후 110년이 넘도록 지구촌 곳곳에서 활동하는 120만여 회원들의 연결로 형성된 ‘풀뿌리 차원의 국제단체’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핵심 활동은 세상의 가장 고질적인 문제들을 해결하는 것이 모두의 책임이라는 신념에 따라 △평화 증진 △질병 퇴치 △깨끗한 물 공급 및 위생 개선 △모자보건 향상 △교육 지원 △지역경제 활성화 등이다. 국제로타리 3600지구 용인지역 출신 총재로는 명성 엄태유 총재(11대) ‧ 백룡 정만화 총재(20대) ‧ 승정 김종국 총재(21대) 등이 있다. 

경기지역신문협의회와 국제로타리 3600지구 간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한편 3600지구와 MOU를 체결한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에서는 김숙자 회장(이천설봉신문 대표) 외에도 본지 우상표 대표이사(경지협 총무이사), 이영호 직전회장(군포신문 대표), 조병걸 감사(양평시민의소리 대표), 민병옥 한국지역신문협의회 부회장(화성신문 대표), 강명희 기획이사(과천시대신문 대표), 김영화 홍보이사(안양광역신문 대표), 박숙현 윤리위원(용인신문 대표), 한태수 윤리위원(하남신문 대표), 최용진 윤리위원(자치안성신문 대표), 구서윤 동부권위원장(여주신문 대표), 김승일 편집본부장(남양주신문), 장석화 사무국장 등 임원진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