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광교중앙역 경기도지하철서재서

경기도지하철서재 광교중앙역 풍경

느티나무도서관재단은 신분당선 광교중앙역 ‘경기도지하철서재’에서 28일 ‘물리학자 김상욱이 바라본 우주와 세계 그리고 우리’라는 주제로 저자 강연을 연다고 밝혔다.

강연자 김상욱 교수는 카이스트에서 물리학 박사 학위를 받은 뒤 포항공대, 독일 막스플랑크연구소 등지에서 연구원 생활을 했으며, 현재 경희대학교 물리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교양 프로그램 ‘알쓸신잡 3’에 패널로 출연, 과학을 널리 알리고 과학적 사고방식을 전파하기 위해 대중 강연에 힘쓰고 있다. <김상욱의 과학 공부>, <김상욱의 양자 공부>, <떨림과 울림> 등 과학 도서를 펴냈다.

김 교수는 강연에서 작은 ‘원자’ 단위에서부터 우주라는 커다란 세계를 들여다본 이야기를 쉬운 언어로 들려주고, 과학적인 관점에서 우주의 질서와 우리의 삶과 죽음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나눠 줄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접근성이 좋은 지하철 역사에서 개최돼 따로 신청하지 않고 강연 시간에 맞춰 광교중앙역 개찰구 앞 공간으로 가면 누구나 저자 강연과 사인회에 참여할 수 있다.

경기도지하철서재는 느티나무도서관재단과 경기도, 신분당선 운영사인 네오트랜스㈜가 지하철 역사 내에 마련한 열린 도서관이다. 2016년 8월 개관해 신분당선 정자역, 동천역, 광교중앙역 등 세 곳에서 운영, 1500여 권의 장서를 갖추고 1년에 4000여 권의 대출 권수를 기록하며 시민이 자율적으로 이용하는 도서관으로 자리 잡았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