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상온 김성태 대표이사

매년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커다란 공헌을 실천해오고 있는 회사가 있다. 더구나 직원들의 크리스토퍼 교육에도 많은 지원과 배려를 아끼지 않는다. ㈜상온 허준흙침대 김성태 대표 이야기다. 20년 흙침대 명장 제품의 신뢰성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을 이끄는 김성태 대표의 기업경영 철학과 용인크리스토퍼에 대한 생각을 들어보았다.

-간단히 회사를 소개한다면.

“1997년 선조옥돌침대 창업을 시작으로 제조 특허기술을 획득했다. 국내 흙침대 시장의 핵심기술인 황토보드를 동종업계에 20년간 공급하며 제품의 품질과 신뢰를 쌓아왔다. 이후 전기침대 열선, 온도조절기 등 주요부품에 기술력을 확보하였고 개인용 온열 조합자극기 개발에 성공하며 ‘허준흙침대’를 자체 생산하고 있다.”

-동종업계 선두주자로서의 <허준 흙침대> 경영이념은?

“자연치유, 건강한 삶, 행복한 마음” 이라는 슬로건으로 건강침대를 생산, 판매하고 있다. 우리 몸은 자기공명을 통한 자연치유력을 가지고 있는데 온열요법을 통하여 수면 중 통증을 완화시키고 그 바탕으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특히 근육통 등에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으며 생황토를 직접 생산함으로써 건강 증진에 앞장선다는 자부심으로 임하고 있다.”

-많은 직원들이 크리스토퍼 교육을 수료했는데 회사가 바라는 인재상과 관련있나?

“그렇다. 요즘 4차 산업혁명, 자동화 시스템 등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소프트웨어 산업의 성장 속에서 조직의 리더들이 바로 소프트웨어이지 않나 생각한다. 이들의 리더십이 곧 4차 산업의 주역이 될 것으로 본다.”

-크리스토퍼 수료 후 바뀐 점이나 회사 내 크리스토퍼인들 자랑을 해 준다면

“처음 접해본 크리스토퍼의 다양한 교육을 통하여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가 생기고, ‘나’ 아닌 ‘우리’라는 인식이 생기면서 회사 내 분위기도 좋아진 것 같다. 칭찬릴레이를 통해 서로의 장점을 살리면서 공감 능력이 많이 향상되었고, 이들이 곧 또 하나의 성장동력이다.”

-크리스토퍼 리더십 교육에 바람이 있다면?

“사람은 누구나 열정과 도전정신이 있다. 그것을 스스로 깨고 나온 사람이 있는가 하면 누군가가 열정과 자신감을 심어 주어서 깨워줄 수도 있다. 그 이후에는 더 큰 재목으로 성장하고 자신감 있는 인생을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그런 면에서 보면 크리스토퍼 교육은 열정과 자신감, 도전정신을 심어주는데 충분하다. 지역에 살고 있는 젊은이들이 이 교육을 통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주변에서 많은 홍보를 해 준다면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젊은이들이 더 많이 배출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