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민신문
상단여백
HOME 뉴스 자치
남사고 복합시설 건립 업무협약 체결용인시·경기도교육청

체육관‧청소년시설 설치 운영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왼쪽에서 2번째)과 백군기 시장이 남사고 복합시설 건립 협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와 경기도교육청은 19일 용인시장실에서 2021년 개교 예정인 가칭 남사고등학교 복합시설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남홍숙 용인시의회 부의장, 홍기석 용인교육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오는 2021년까지 남사고등학교에 다목적 체육관과 강의실, 북카페, 동아리실, 악기연습실 등을 갖춘 청소년시설을 건립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도교육청은 부지 제공과 건축 인허가, 교육을 지원하고 용인시는 총 61억원을 들여 복합시설 공사와 운영을 맡는다. 두 기관은 효율적인 사업 진행을 위해 전문가, 시민 등으로 구성된 추진협의체를 운영할 방침이다.

백군기 시장은 이날 “신설되는 남사고등학교에 복합시설을 건립해 학생들과 시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뜻을 함께 해준 경기도교육청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용인시를 비롯한 지역 정치권은 그간 지역주민, 교육청과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남사 아곡지구 내 고교 설립을 위해 노력해왔다. 그 결과 지난해 12월 교육부로부터 복합시설을 건립하는 조건으로 남사고 설립을 승인 받은 바 있다.

그 후속 조치로 시는 지난달 14일 제232회 용인시의회 임시회에 ‘남사 청소년시설 건립 업무협약 동의안’을 상정, 18일 제2차 본회의에서 시의회 승인을 얻었다.

남사고는 아곡도시개발사업과 인근 지역 내 학생들의 배치를 위해 25학급 규모로 신설될 예정이다. 오는 2021년 3월 개교가 목표다.

함승태 기자  stham@yongin21.co.kr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승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제1회 처인승첩 기념 전국 백일장 수상자 명단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