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면의 잠재된 능력을 발견해 변화를 이끌어 내는 한편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을 더 나은 세상으로 변화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크리스토퍼 정신”

진정한 리더가 되기를 원하십니까? 효과적인 대화로 원만한 대인관계와 대중 앞에서 자신 있는 연사가 되고 싶습니까? 크리스토퍼 리더십코스를 통해 내면의 자신감을 계발하십시오. 크리스토퍼 리더십코스는 자신의 내면에서 나오는 진정한 용기와 자신감으로 가정과 직장에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크리스토퍼 운동의 2가지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세상에서 당신은 유일한 존재이다. 그리고 당신은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입니다. 모든 사람은 자신만의 고유함을 가진 존재입니다. 또한 내 안에 모든 가능성을 담고 있는 유일한 존재인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자신의 내적 가능성을 발견하지 못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크리스토퍼는 무언가를 가르치기 보다는 자신의 내면을 발견하도록 이끌며, 자신의 것이 되어 성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변화의 원동력도 자신의 내면에 있습니다. 변화를 일으키기 위해서는 우선 내가 변해야 합니다. 변화는 단순한 방향의 변화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삶으로의 변화입니다. 변화는 기회이고 가능성입니다. 그러나 변화는 어려운 일이고 두려움도 따릅니다.

이때까지의 나를 버리고 새로운 나로 변화하기 위해서는 혼자만의 힘으로는 어렵습니다.

김훈의 ‘흙의 노래를 들어라’라는 글에 보면 “봄풀들의 싹이 땅 위로 돋아나기 전에 흙 속에서는 물의 싹이 먼저 땅 위로 돋아난다. 물은 풀이 나아가는 흙 속의 길을 예비한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크리스토퍼는 여러분들이 이미 가지고 있는 가능성을 계발시켜 당당히 자신의 삶을 살아갈 수 있는 길잡이 역할을 해 주는 곳입니다.

변화를 위한 강력한 지렛대를 갖도록 도와줍니다. 겨우 내 굳어 있던 딱딱한 땅을 부드럽게 하고, 헐겁게 해서 풀싹들이 솟아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물처럼, 내 안에 굳어진 사고와 형식들을 반복적인 연습을 통하여 유연하게 하고, 자신감을 심어주어 스스로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두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변화를 위한 크리스토퍼의 모든 과정은 단순하며 정직합니다. 편법을 가르치지 않으며, 원칙을 고수하고 기본에 충실합니다. 바르게 배우고 설명하는 행동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런 배움을 통하여 기초를 세우고 삶을 바르게 합니다. 더 나아가 타인의 행복 증진을 위해 바르게 말하는 사람들로 성장하기를 희망하며 돕는 곳이기도 합니다. 크리스토퍼의 정신은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을 더 나은 세상으로 변화되도록 노력하는 것”입니다.

나를 변화시키는 것에 머무르지 않고, 더 나아가 세상을 변화시키는 가치로운 삶을 살도록 이끌어 줍니다. 좀 더 나은 세상, 좀 더 밝은 세상, 좀 더 긍정적인 세상으로 변화시키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수줍음을 벗어나 용감하게 자신을 표현하고, 소극적이던 나의 자세를 적극적인 모습으로 바꾸어 주는 과정이기에, 한 주 한 주 지나면서 어느 덧 많이 변화된 나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수료한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강사로서 더욱 당당한 모습을 가질 수 있었다는 사람도 있고, 직장 생활에서 적극적인 의사표현과 원만한 인간관계를 통하여 삶의 질이 향상 되었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 크리스토퍼 리더십과정은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교육이 무언가를 가르쳐 알게 하는 것이 아닌 내 안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밖으로 끄집어 내 주는 과정인 것처럼, 이미 충분한 가능성을 가진 여러분들을 11주간 훈련과정을 통하여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게 하고, 새롭게 변화된 삶을 살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크리스토퍼를 통하여 내 안의 또 다른 나를 만나 보세요!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