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민신문
상단여백
HOME 뉴스 자치
용인시 공무원 동원 A매치 축구경기 표 강매 논란

시 내부 게시판에 고충 토로

주민단체도 불만 “관행 없애야”

용인시가 각 읍면동에 판매 협조 요청한 티켓 교환권

용인시가 6일 열린 ‘2019 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 대표팀 친선경기’ 입장권을 각 읍면동과 구청, 체육단체 등에 사실상 할당, 강제 판매했다는 논란이 일고 있다. 시 행사 때마다 불거져 나오는 입장권 강매나 인력 동원 관행이 반복되고 있다는 지적이다.

시 체육진흥과에 따르면 용인시민체육공원에서 6일 열리는 월드컵 친선경기의 티켓 교환권 판매 협조 공문을 보내고 각 읍면동과 구청 자치행정과에 200장씩 총 6800장을 배부했다. 이 외 체육회와 축구협회 측에도 각 1000장과 800장의 티켓 교환권을 배부했다. 공문에는 “용인시에서 처음으로 치러지는 국제경기인 만큼 많은 시민들이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달라”며 시민들의 티켓 구매 편의를 위한 판매 창구 운영 협조를 구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그러나 공무원 내부 게시판에는 지난달 28일 이를 비판하는 글이 익명으로 올라왔다. 게시글에는 “차라리 시 예산으로 표를 사서 직원을 강제 동원하던가. 왜 얼마 되지도 않는 봉급 주머니 털어야 하느냐”며 “담당부서는 흥행이 안 될 듯한 행사에는 손을 대지 말고, 손을 댔으면 방책을 강구해 흥행시켜라. 사실상 ‘강제 지시’인 ‘협조 요청’으로 쉽게 해결할 생각으로 일하지 말라”는 내용이 담겼다. 해당 게시글에는 “공무원을 강제 동원해 표 판매, 각종 행사 동원, 앱 등 사이트 가입, 공무원을 동원해 참여시킨 후 낸 통계… 언제까지 이렇게 할 건가” “강매만 하겠느냐. 동원까지 생각하고 마음의 준비를 하라” “업무시간에 물놀이 보안요원에 동원되고 캠페인에 동원되고 민원인에게는 죄도 없는데 사과해야 한다” 등 자조 섞인 댓글이 달렸다.

한 읍면동 관계자는 이에 대해 “티켓 미판매 수량은 향후 반납하라고 돼 있지만 협조 공문이 온 이상 처리해야 한다는 부담이 있다”면서 “결국 표 일부는 직원 자체 행사 예산으로 사고 나머지는 주민단체나 지역 정치인들에게 표 구입을 부탁해 처리한다. 말이 부탁이지 각 단체 입장에서도 동장이나 팀장급이 들이미는 표를 수십 장 씩 울며 겨자 먹기로 사줄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일부에서는 이 같은 관행이 결국 관람객 동원으로 이어진다는 우려도 있다. 용인시의회 한 초선 의원은 “며칠 전 행사 현장에서 한 지역 주민단체 대표가 이번 친선경기 표를 나눠주며 당일 꼭 참석할 것을 독려하는 모습을 봤다”면서 “이런 일이 매번 반복된다고 하더라. 가장 큰 문제는 이렇게 큰 경기를 유치하고서도 제대로 된 준비나 홍보 없이 공무원이나 지역 단체에 의지해 행사를 치르려는 관행”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시는 “읍면동 등에 배부된 티켓 교환권은 홍보 협조와 판매 편의를 위한 조치일 뿐 강제 판매한 것이 아니다”라며 일각에서 불거진 논란에 문제가 없다고 해명했다.

황연실 기자  silsil47@yongin21.co.kr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연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4
전체보기
  • ㅇㅇ 2019-04-22 13:33:49

    밑에 Tory 님 댓글 읽고보니...... 찬민아 빵 가자.   삭제

    • Tory 2019-04-10 08:08:38

      이번 경기 보면서 가장 큰 문제는,
      1. 주차장...및 주차장 <-> 경기장의 보행로
      2. 인근 도로 1차로와 끝차로가 주차장으로 변하는 신기원....(누구는 겨우겨우 줄서서 들어가는데;;;;)
      3. 경전철의 정거장이 너무 멀고....
      4. 초당역~삼가삼거리 약 1시간 동안 지정체 발생
      5. 시청에 임시 주차장 해놨는데...셔틀 버스 운행이 있었는지 궁금하네요;;;

      3000억이나 들여 10년이 넘게 끌어온 공사 인데,
      잘 활용해서 보다 많은 경기, 다양한 행사 유치해서 잘 운영 되었으면 좋겠네요~   삭제

      • Tory 2019-04-10 08:03:36

        아래 댓글에 이어서...
        3. “담당부서는 흥행이 안 될 듯한 행사에는 손을 대지 말고, 손을 댔으면 방책을 강구해 흥행시켜라. 사실상 ‘강제 지시’인 ‘협조 요청’으로 쉽게 해결할 생각으로 일하지 말라” <- 관중수 15000명 이상으로 흥행이 되었는데...?

        그런데, 건축비 3000억중에서 토지보상비만 천억? 2천억?을 날리는 바람에
        주차장, 볼링장, 보조 경기장을 짓지도 못한게 사실인가요??

        경기장 자체는 좋으나, 주변 인프라가 너무 안좋은데...이 부분에 대한 시의 입장이나 계획이 궁금한데;;;

        특히 주차장.....   삭제

        • Tory 2019-04-10 07:58:16

          그래서 이번 경기가 신기록을 세운건가 보네요....?
          그런데, 기사에서 좀 의문이 드는게 몇 가지 있습니다.
          1. “이런 일이 매번 반복된다고 하더라." <- A매치 첫 경기 인데 매번 반복이 될 수가 있나요???
          2. “티켓 미판매 수량은 향후 반납하라고 돼 있지만 협조 공문이 온 이상 처리해야 한다는 부담이 있다” <- 실제로 경기 이후 반납했을 때 거부 하였나요?   삭제

          여백
          제1회 처인승첩 기념 전국 백일장 수상자 명단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