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민신문
상단여백
HOME 라이프
용인시, 설 연휴 2월 2~6일 부설·노상주차장 무료 개방

생활쓰레기 수거일 확인 후 배출해야


용인시는 설 명절을 맞아 시와 구청, 용인도시공사, 읍·면·동이 관리하는 125곳 중 119개 청사 부설주차장과 노상·노외주차장에 대해 연휴가 시작되는 2월 2일부터 연휴 마지막 날인 6일까지 24시간 전면 개방한다. 다만, 전통시장 제1공영주차장(용인초 맞은편)과 전통시장 제2공영주차장(중앙시장 내) 등 2곳은 연휴 2일차인 2월 3일부터 개방된다.

그러나 민간에 위탁 운영되는 수지로노상주차장(풍덕천1동)을 비롯, 여성회관·수지구청·아르피아·수지노외(수지구청역 인근)·수지노상주차장 등 6곳은 전면 무료 개방 대상이 아니어서 확인이 필요하다. 무료 개방 주차장은 용인시 홈페이지 시정소식란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홈페이지(www.yongin.go.kr)를 통한 대형폐기물 배출 예약 신청은 가능하다. 시는 연휴기간 생활쓰레기 처리 불편신고센터를 운영한다.(처인 324-5291, 기흥 324-6291, 수지 324-8293)5일간의 긴 연휴로 쓰레기가 다량 배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명절 특성상 음식물 쓰레기가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 연휴기간 생활쓰레기 수거일이 지정돼 있기 때문에 쓰레기 배출에 유의해야 한다. 시는 연휴기간 발생하는 쓰레기는 수거일(표 참조) 전날 오후 6시 이후에 배출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함승태 기자  stham@yongin21.co.kr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승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제1회 처인승첩 기념 전국 백일장 수상자 명단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