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근기 자유한국당 용인시정 전 당협위원장과 당원들은 16일 기자회견을 열고 자당 김용태 조직강화특위 위원장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이들이 나선 직접적인 이유는 최근 진행된 지역위원장 공모결과에 문제를 지적하기 위해서다. 자유한국당은 서울 송파병 당협위원장 공모에 나섰다 탈락한 인물을 용인시정 당협위원장에 앉히자 이에 대해 지역연고도 없는데다 공모 탈락자를 내려 보낸 것을 잘못이라고 판단한 것이다.

김 전 위원장은 성명서를 통해 “저는 그 어려운 시기에 당원 동지 여러분들과 함께 당협을 지켜왔지만 보수 재건이라는 대의를 위해 필요하다면 받아들이겠다는 자세로 임했다”라며 “그런데 송파병 공개 오디션에서 탈락한 사람을 용인시(정) 위원장에 낙하산으로 내리 꽂았다”라고 성토했다. 이어 “용인과 아무런 연고도 없고, 당연히 용인시 정 당협에 위원장 신청도 하지 않은 사람이다.

정작 용인시 정 당협에 신청한 인물들은 탈락시키고 송파에 신청했던 인물을 선정한 이유가 무엇이겠나”라며 “용인지역 당원들의 자존심을 짓밟는 잔인한 행위다. 아직도 당원 위에 군림하고 당과 보수를 위해 땀 흘리며 뛰었던 당원들의 뜻을 존중할 줄 모르는 사람이 자유한국당 지도부에 있음을 스스로 인정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