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 시장→유향금 의원

조직개편은 민선7기 공약사업의 이행 동력을 확보하고, 정부 국정과제 수행과 지역 현안사항 해소를 위해 조직과 인력 체계를 마련해 늘어나는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자 추진했다. 우리시는 수원시 등 대도시와 달리 도농복합도시로서 개발과 유지관리 기능을 병행하고 있는 도시특성 때문에 충분한 인력충원에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다.

향후 조직개편은 조직 규모를 늘리는 대신 기존 인력에 대한 합리적 재배치와 복지·교통·환경 등의 생활밀착형 민원 분야의 확대해 사람 지역별 특수성을 반영한 맞춤형 조직개편을 하겠다. 또 주민접점 부서인 사업소 및 구청의 인력 확충과 상갈동·동백동·죽전1동 등 과대 행정동의 분동에 따른 읍·면·동 인력보강 등에 초점을 맞추어 시민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겠다.

민선7기 인사운영 기본방향은 기회는 공평하고, 평가는 투명하고 공정하며, 결과는 누구나 예측 가능토록 하는 것이다. 이를 토대로 보직관리 기준을 준수하고 연공과 성과가 조화되는 승진 기회를 부여할 것이다.

특히, 격무부서에서 열심히 일한 직원들은 적극 발탁하고 일한 만큼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뿐만 아니라 격무부서 근무자들의 소외감을 해소하고 조직 내 기피 인식도 함께 개선해 나가겠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