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네브 활성화 위한 상설협의체 결성될 듯

   
가상현실체험관, 건강교육시설 등 다양한 활성화 방안 모색

기흥구 동백지구에 위치한 쥬네브 상가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통해 상설협의체를 구성하기로 했다. 23일 표창원 국회의원(용인정‧더불어민주당) 지역사무소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쥬네브 상가 대표단과 경기도의회 김중식 고찬석 의원, 용인시의원 이미진 하연자 명지선 의원이 함께 했다. 용인시에서도 투자유치과 담당자가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용인시는 가상현실체험관, 기술보증기금, 건강교육시설 등을 설치하기 위해 기업유치를 추진할 계획을 밝혔다. 이어 쥬네브 상가 임대 활성화가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상가 활성화를 주도적으로 추진해나갈 의사를 밝혔다. 용인시는 또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하는 청년일자리 공모사업에 선정돼 쥬네브 상가에 1인창업공간과 소프트웨어 관련 교육장 유치 등을 검토하고 있다”며 상가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말하기도 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쥬네브 상가 관리단은 “오랫동안 기다린 만큼 용인시의 투자유치 의지가 결실을 맺길 바라고, 이러한 간담회가 주기적으로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표창원 의원은 주민과 상가대표, 용인시, LH, 국회의원, 시도의원 등이 동참하는 쥬네브 상가 활성화 상설협의체를 구성해 지속적으로 상가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