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민신문
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
구성동자치센터 춤나루예술단, 용인시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기흥구 구성동주민자치센터 장구춤동아리 춤나루예술단이 24일 용인시청 에이스홀에서 열린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우수상에는 유림동 밸리댄스팀, 죽전1동 다이어트댄스팀, 원삼면 에어로빅 원스팀이, 모현읍 모현풍물팀 등 5개 팀이 장려상을 탔다.

이날 최우수상을 받은 구성동 장구춤 동아리인 춤나루예술단팀은 오는 9월 예정된 경기도 동아리 경연대회에 용인시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도 대회에서 입상한 팀은 10월경 열릴 전국대회에 경기도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용인시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는 각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취미활동을 하는 주민들이 지난 1년간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는 축제로 매년 7월 열리고 있다. 이날 대회에는 모현읍 모현풍물을 비롯해 각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의 대표 동아리들이 풍물이나 장구춤, 훌라댄스, 에어로빅댄스, 아코디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여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전년도 최우수상을 받은 중앙동 루나밸리팀은 밸리댄스 축하공연을 해 분위기를 달궜다.

한편, 용인시 주민자치센터 동아리는 2016년 구성동 ‘춤이랑 무용단’의 진도북춤이 도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2015년엔 구성동 ‘춤나루예술단’의 상고무가 전국 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바 있다.

임영조 기자  yjlim@yongin21.co.kr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영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제1회 처인승첩 기념 전국 백일장 수상자 명단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