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1부터 종합전형 대비 지도...교육예산 1000억원대로 확대

백군기 용인시장

백군기 용인시장이 학부모를 대신해 시가 관내 중·고등학생들의 진학과 진로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교육지원기구(가칭)’를 만들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기존 진학 및 취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확대해 학생 누구나 종합전형을 통해 원하는 학교에 진학할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백 시장은 25일 시장실에서 교육부문 공약에 대한 설명을 통해 “앞으로 교육지원기구를 만들어 중·고생들이 자기가 원하는 대학에 들어가는데 우리 부모님은 아무 걱정하지 않아도 되도록 지원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앞서 백 시장은 ‘주변도시들이 부러워하는 교육특별도시’를 내건 교육부문 공약에서 중1부터 진학 및 취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와 관련해 백 시장은 “요즘 많은 고등학생들이 종합전형으로 대학에 진학하는데, 교육지원기구가 이에 대비한 봉사활동이나 현장실습 등을 중학교 1학년부터 체계적으로 지도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학생들이 평소 어렵게 생각하는 영어·수학에 얽매이지 않고 종합전형을 통해 자신이 스스로 원하는 가치를 찾아 학교에 진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취지다. 학생들이 즐겁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공부하면서 원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어 누구나 이사 오고 싶은 교육특별도시, 용인시를 만들겠다는 게 백 시장의 구상이다.

한편, 백 시장은 교육특별도시를 만들기 위해 올해 일반회계 기준 3.89%인 교육예산 비율을 5%대로 끌어올려 매년 1000억원 이상을 교육부문에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