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후보 공약 베끼기 심하다" 비판

정찬민 후보의 경제신도시 공약 위치도.
백군기 후보의 플랫폼시티 공약 위치도.

 

 

 

 

 

 

 

 

 

 

정찬민 용인시장 후보 선거캠프는 8일 백군기 후보 측의 공약 베끼기가 지나치다고 비판하며 “시정운영에 대한 비전이나 사전 준비 없이 출마한 게 아니냐는 의심이 든다”고 주장했다.

정 후보 측의 문제제기는 백군기 후보가 대표 공약 중 하나로 발표한 ‘용인 플랫폼시티’와 ‘격자형 도시철도망 구축’이 정 후보의 핵심 공약인 ‘보정·마북 경제신도시’와 ‘용인 전역 도시지하철 철도망 구축’ 공약을 이름만 바꿔 발표했다는 것이다.

정 후보 측은 “두 공약은 시민들의 관심이 높고 정 후보가 가장 핵심으로 내걸고 가장 먼저 공들여서 발표했던 공약”이라면서 “정 후보가 지난 4월 보정·마북 경제신도시 계획을 발표하자 ‘선거를 의식한 졸속 발표’라고 비난했던 백 후보가 ‘플랫폼시티’로 이름만 바꿔 공약을 내걸었다”고 주장했다. 정 후보 측은 그 근거로 경제신도시와 똑같은 위치와 면적을 들었다.

정 후보 측은 “당시 선거를 의식한 성급한 발표라고 비난했던 백 후보가 그것을 공약으로 내건 것은 이율배반적”이라고 비판했다.

백 후보의 ‘동서남북 도시철도망 구축’ 공약에 대해서도 정 후보의 ‘사통팔달 지하철시대’ 공약과 유사하다고 주장했다. 정 후보 측은 “백 후보가 발표한 도시철도망 지도를 보면 정 후보의 노선과 거의 유사하고 엉성해 급조했다는 느낌이 든다”고 주장하며 “TV토론회에서 정 후보가 지하철 건설에 대한 재원 마련 방안을 묻자 국·도비 지원을 받는다고만 말할 뿐 자체적인 재원마련 계획은 대답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정 후보 측은 “다른 후보의 좋은 공약 베끼기는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그러나 베끼기를 하더라고 재원 마련 방안이라든지 구체적인 실행계획도 파악하지 못한 채 표만 얻기 위해 무조건 따라하는 것은 시정운영에 대한 준비가 전혀 되지 않았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