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인국제어린이도서관 키즈 아트리움
용인국제어린이도서관은 어린이날을 맞아 연극, 미술, 동화놀이터 등을 무료로 운영된다. 동화 속 캐릭터들과 사진 촬영, 풍선 만들기 이벤트와 함께 키즈아틀리에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도예, 석고방향제, 공예, 그림그리기, 미디어 등 체험 프로그램 운영된다.
또 이날 행사와 함께 정식 개관하는 ‘키즈아트리움’은 현판식이 진행된다. 용인관내 예술가와 청년작가들의 창작공간인 지하 1층 키즈아틀리에, 동화구연방, 피크닉방이 처음으로 공개된다.
키즈아틀리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예술작업 및 체험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세계의 다양한 팝업북을 쉽고 재미있게 들려주는 동화구연방, 가족 누구나 편하게 휴식을 취하고 도시락을 먹을 수 있는 피크닉존에서 즐거운 시간을 즐길 수 있다.

◇ 용인시민체육공원 ‘어린이날 대축제’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는 5월 5일  ‘어린이날 대축제’를 오전 10시부터 용인시민체육공원에서 진행한다.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 공연, 체험부스 운영, 국제도서관 행사 등 다채롭게 마련됐다.
먼저 공연은 EBS 보니하니 서장님과 함께 하는 ‘우리들 세상’과 함께 3군사령부 의장대와 군악대 퍼레이드, 어린이 치어리딩 공연, 금관오중주, 특공부대 특공무술, 마당놀이극, 키즈 리치골 공연이 이어진다.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가족운동회는 초록 잔디구장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그밖에 목재퍼즐, 꽁알몬시즌2, 전통의상놀이 체험, 페이스페인팅, 종이접기 등 50여개 각종 어린이 체험 부스와 안전체험차가 준비돼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축제를 즐기는 중간마다 출출한 배를 채울 수 있는 17개 간식과 식사 등 푸드트럭과 별도 식사공간이 마련된다. (문의 031-321-9567)

 ◇ 에버랜드 온 가족 위한 ‘패밀리 위크’
에버랜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17일까지 ‘패밀리 위크’를 선보인다.
먼저 에버랜드 장미원 일대는 봄 ‘스프링 온 스푼’ 가든 푸드 페스티벌이 5월 7일까지 펼쳐진다. 크랜베리 치킨과 소시지(빨강), 단호박 통삼겹살 바비큐(주황), 망고소스 터키레그(노랑) 등과 같이 8개 컬러를 콘셉트로 에버랜드 조리사들이 자체 개발한 27종의 모던 한식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봄꽃 가득한 포시즌스 가든 옆 풍차무대에서는 5월 6일과 7일 이틀간 크로키키 브라더스의 드로잉 서커스 공연이 하루 2회씩 펼쳐진다. 드로잉 서커스는 스피드 드로잉, 마임 퍼포먼스 등 미술쇼와 코미디가 접목돼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공연이다.
벅스가든에서는 5월 4일부터 열흘간 사육사와 함께 큰줄흰나비, 호랑나비, 긴꼬리제비나비 등 다양한 나비를 관찰한다. 직접 날려 보는 ‘나비 날리기’ 체험이 매일 2회씩 회당 10팀씩 선착순 현장 접수를 통해 무료로 진행된다. 참여 고객들에게는 체험 종료 후 나비 알과 번데기가 들어 있는 유채 화분도 선물로 증정한다. 또한 4월 27일부터 5월 17일까지 사육사가 직접 동물들의 생태적 특징과 동물 보호 중요성을 설명해주는 ‘애니멀 톡’ 시간도 매일 진행된다. 최근 오픈한 타이거밸리에서는 한국호랑이를, 프렌들리 랜치에서는 비단구렁이, 육지거북 등 파충류를 만나 볼 수 있다.

◇ 용인농촌테마파크 ‘봄 나들이 가자’ 마련
용인농촌테마파크는 농산물 홍보·체험과 약용 자생식물 전시로 볼거리가 가득한 봄 나들이를 준비했다. 5월5일부터 7일까지 이어지는 농촌테마파크 ‘봄 나들이 가자’는 원예, 농산가공품, 축산물 등 각종 농산물 홍보판매와 함께 천연염색, 목공예, 전통놀이, 말타기 등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전국분경연합회의 약용 자생식물 분경·분화 작품 350점 전시 △한국민속식물생산자협회의 베란다, 약용식물, 옥상 등 테마별 식물정원 △원삼면 주민자치센터가 마련한 허수아비 축제 등 다양한 볼거리도 선보인다.

◇ 용인문화재단 처인홀 기획 공연
용인문화재단은 5월을 맞이해 용인시문예회관 처인홀에서 노인과 청소년, 유·아동을 위한 기획 공연을 마련한다.
먼저 5월 5일 어린이날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웰컴 투 처인홀 시리즈Ⅱ-청소년 문화 충전소’ 가 오후 2시와 5시 총 2회에 걸쳐 최소빈발레단의 ‘스크루지의 백조이야기’로 펼쳐진다. ‘스크루지의 백조이야기’는 찰스디킨스의 소설 ‘크리스마스 캐럴’의 주인공인 스크루지 영감의 이야기와 고전 발레 3대 걸작 중 하나인 ‘백조의 호수’가 새롭게 융화된 작품이다.
5월 30일에는 노인들을 위한 ‘웰컴 투 처인홀 시리즈Ⅰ- 다시 찾은 내 청춘’은 ‘빠이 빠이야’, ‘유쾌 상쾌 통쾌’, ‘미고사’ 등 히트곡으로 알려진 트로트 가수 소명과 소프라노 윤정인의 화려한 무대로 꾸며진다.
‘청소년문화충전소’ 공연은 전석 1000원으로 제공되며 ‘다시 찾은 내 청춘’ 공연은 전석 1만원에 60세 이상 노인은 50% 할인 받을 수 있다. 용인시민과 재단 유료회원은 40% 할인 및 10인 이상 단체 시 60%할인이 제공된다. (문의 031-260-3355/3358)

◇ 한국민속촌 어린이날 행사 풍성
한국민속촌은 5월 5일부터 7일까지 어린이날 특별행사를 연다.
5월 5일부터 7일까지 사또의 생일준비와 생일잔치, 담벼락 마당극 등 공연이 펼쳐진다. 마을 최고 권력자인 사또의 생일잔치를 준비하며 벌어지는 이색 에피소드와 함께 잔칫날 타악, 댄스, 아크로바틱 퍼포먼스가 가득한 공연이 열린다. 해학과 풍자가 가득한 코미디 공연인 담벼락 마당극도 열려 가족 단위 방문객의 흥을 돋운다. 6일에는 제 3군 사령부가 국가대표 태권도 시범단의 화려한 시범 공연을 선보인다.
한국민속촌은 어린이날 특별 행사 기간 동안 12지 수호대 탈인형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이벤트를 연다. 또 어린이 관람객 대상 페이스페인팅, 훈장님의 예절교육인 꿀단지 학당 등 체험행사도 펼친다. (문의 031-228-2933)

◇ 한국등잔박물관 체험행사
용인 한국등잔박물관은 5월 5일 ‘빛나라 마이 페이스 각양각색 얼굴 한 뼘’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한국등잔박물관의 행사 프로그램에서는 △나의 생각을 마음껏 표현해봐 △등잔박물관이 궁금해요 △페이스 페인팅 △우리 가족 캐리커쳐 등 개성 있는 체험도 진행된다. 예술로 승화한 불그릇 등잔을 1층의 한옥 구조를 토대로 관람하고, 전기가 발명되기 이전까지의 조명기구를 보며 옛 조상들의 생활 지혜를 알아볼 수 있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진행한다. 또 한국등잔박물관을 찾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입장료와 간식, 선물을 무료로 지원한다.

◇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뮤지엄 파크 특별 행사
경기도박물관은 5월 5일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백남준아트센터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18 G-뮤지엄 파크 어린이날 특별 기획 ‘빛나라, 천년! 어른보다 더 새로운 사람, 어린이’ 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은 △어린이 가족 뮤지컬 ‘별주부전’ △마술과 버블을 결합한 ‘매직버블쇼’ △새콤달콤 아트 솜사탕 △1018-2018, 경기천년 부채 만들기 △알록달록 페이스페인팅 △고려시대 의복을 입어보고 사진을 찍는 ‘찰칵! 고려시대로의 여행’이 있다. 공연과 체험 시간에 맞춰 무료로 자율 참여할 수 있다. 교육프로그램은 △청동기시대 유적 발굴 체험하기 ‘상상고고’ △전통 기와의 쓰임새와 특징을 알아보는 ‘출발! 교과서 속 역사탐험대’ △청화백자의 제작과정을 알아보고 시계로 만드는 ‘째깍째깍 청화백자 시계 만들기’가 준비된다. 참가비는 없으며 경기도박물관 홈페이지 교육행사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문의 경기도박물관 기획운영팀 031-288-5378)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