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근속상, 공로 및 특별 표창 수여

강남대학교는 19일 우원관 대강당에서 개교 72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는 19일 강남대학교 우원관 대강당에서 개교 72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윤신일 총장을 비롯해 내·외빈, 교수, 직원, 조교 및 대학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해 개교 72주년을 축하했다.

감사예배를 시작으로 진행된 기념식은 교직원 근속상, 공로 표창, 특별 표창 수여, 발전기금 전달식, 기념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서진수 경제세무학과 교수와 신건호 유아교육과 교수가 30년 근속상, 강창욱 중등특수교육과 교수와 김충인 직원 등 8명이 20년 근속상, 고인곤 글로벌경영학부 교수와 공공인재학과 김명환 교수 등 7명이 10년 근속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어 공로 표창은 박명숙 유아교육과 교수, 이상섭 직원, 장혜진 조교, 국제지역학부 안희균 학생 등 10명, 특별 표창은 전호성 사회복지학부 교수와 박영란 실버산업학과 교수, 강태우 직원 등 11명이 각각 수상했다.

시상식 후에는 강남대학교 총동문회에서 오는 6월 시행하는 총동문회 초청 해외 현장체험 연수를 위한 발전기금 2639만원을 기탁했다.

강남대학교 총동문회가 개최한 선배가 쏜다 행사에 참석한 윤신일 총장(뒷줄 좌측에서 세번째)과 전병찬 부총장(뒷줄 우측에서 네번째) 봉후종 동문회장(뒷줄 우측에서 세번째)

또한 개교 72주년을 맞아 후배들에게 점심 식사를 제공하는 '선배가 쏜다!' 행사를 열어 선배들과 후배들이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재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강남대 윤신일 총장은 “강남대가 숱한 역경과 어려움 속에서도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며 개교 72주년을 맞았다”며 “대내외적 전반에 걸친 새로운 질서와 패러다임의 변화 요구에 맞춰 강남 가족이 하나가 돼 도전의 역사를 써나가자”고 말했다.

강남대학교는 사회사업 분야 및 특수교육, 신학교육의 명문대학이다. 2016년에는 정부의 특성화사업 대학으로 선정됐고, 복지·ICT융합 선도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해 실버산업학과, 소프트웨어응용학부, IoT 전자공학과, 산업데이터사이언스학부, 부동산건설학부 등을 신설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