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민신문
상단여백
HOME 연재기사 오금자의 건강요리
임신부 부종을 예방해주는 건강한 요리
  • 오금자 요리연구가
  • 승인 2018.01.23 09:54
  • 댓글 0

토마토와 양파에 들어 있는 루틴 성분은 우리 몸속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며 고혈압, 감기, 거담, 다이어트, 해독, 소화기능을 왕성하게 해준다. 뇌졸중이나 심근경색 같은 혈관질환 예방에도 좋다. 또한 토마토와 양파의 유용성분은 중성지방을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아줘 지방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토마토에는 리코펜 성분이 들어 있다. 리코펜은 베타카로틴보다 2배에 달하는 항산화 효과를 자랑한다. 이 리코펜 성분이 우리 몸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주름개선, 임산부 부종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양파토마토수프

 

재료 : 양파 중간크기 6개, 토마토 1kg, 소고기 양지머리 200g

만드는 법

1. 양파는 껍질 제거 후 6등분으로 썰기 한다.

2. 토마토는 끓는 물에 2분 정도 삶은 후 껍질을 제거하고 6등분으로 썰기 한다.

3. 소고기는 팬에 구워 잘게 썰기 한다.

4. 냄비에 양파와 토마토를 넣고 소고기를 잘게 썰기해 넣은 뒤 중불에서 2시간 조림한다. 바로 먹을 수 있는데, 여러 번 먹기 힘들면 꿀을 한 숟갈 넣고 먹어도 좋다.

매달 한 요리를 글이나마 독자 여러분들과 함께 나누게 된 것은 필자에게 영광일 뿐 아니라 요리가로서 가장 큰 행복과 보람이었습니다. 건강요리를 연재하면서 수많은 체험과 보고 실습한 건강요리를 묻어버리기엔 아쉬워 매달 용인시민신문에 대화의 장을 마련하고 그 이야기들을 전할 수 있어 3년 동안 행복했습니다. 이번 마지막 건강요리가 용인시민들의 건강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이번 연재를 끝으로 '오금자의 건강요리'를 마칩니다. 그동안 오금자의 건강요리를 사랑해주신 독자 여러분 고맙습니다.

오금자 요리연구가  webmaster@yongin21.co.kr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금자 요리연구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