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6층~지상 8층 18개동 537가구 분양

신분당선, 경부·용인~서울 고속도로 이용 편리
만 60세 이상 청약통장 없어도 청약 가능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 투시도

현대산업개발은 지난 5일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 산24-3 일원에 짓는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는 지하 6층~지상 8층 18개동 총 537가구 규모다. 이 단지는 전용 59~84㎡ 규모의 중·소형 면적으로만 구성돼 있다. 면적별로 보면 △전용 59㎡ 48가구 △전용 75㎡A 80가구 △전용 75㎡B 37가구 △전용 84㎡ 372가구다.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는 광교산이 단지를 둘러싸고 있는 데다 단지 남측으로 약 20만㎡ 규모의 수지생태공원이 위치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생활인프라 이용도 매우 편리하다. 수지지구 내 이마트와 롯데마트를 비롯한 상업시설이 인접해 있고, 신세계백화점이 있는 분당선 죽전역이 차량으로 약 10분이면 이용 가능하다. 현대백화점이 위치한 신분당선 판교역도 지하철로 약 10분이면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수지구청을 비롯해 병원과 관공서 등도 가까이 있어 주거편의성이 높다.

교육시설을 보면 토월초, 성복중, 수지중·고 등 용인 명문학군이 인접해 아이들 교육환경도 우수하고, 수지 상업지구와 분당이 인접해 있어 자녀들의 학원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출·퇴근도 편리하다. 신분당선 수지구청역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지하철 이용 시 2호선·신분당선 강남역까지 약 24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또 용인 수지지구 남측으로 광교시도시와 접해 있어 광교테크노밸리와 삼성전자 산단 등으로 이동이 쉽고, 북으로 분당과 판교신도시가 마주해 판교테크노밸리 등으로 출·퇴근도 용이할 전망이다.

편리한 도로교통도 장점이다. 용인~서울 간 고속도로 서수지IC 진입이 수월하고, 경부고속도로가 인접해 신갈IC와 판교JC 등의 이용도 쉽다. 포은대로를 통해 분당-수서간도시고속화도로와 대왕판교로 등의 접근도 용이해 강남권을 비롯한 전국권역으로 이동도 수월하다.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는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을 고루 갖춰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우선,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가 들어설 예정이고, 휴게공간에는 헬스장과 GX룸, 실내골프연습장이 있는 피트니스센터가 조성될 예정이다.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 야간 조감도

현대산업개발은 내부 공간효율성도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전용 59㎡ 3베이로 방 3개와 욕실 2개 등이 들어서고, 판상형 구조로 통풍과 채광도 좋게 설계됐다. 안방에 드레스룸과 욕조가 있는 부부욕실을 마련해 부부침실 기능을 강화했다. 전용 75A㎡는 4베이 판상형 구조로, 공간효율성이 뛰어나다. 입주민 취향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알파룸과 부부침실에 넓은 드레스룸을 갖추고 있다.

전용 84㎡는 4베이에 알파룸까지 갖춘 판상형 구조다. 대형 드레스룸과 현관과 주방에 풍부한 수납공간이 갖춰져 있는데다 입주민 취향에 따라 연출이 가능한 알파룸도 들어서 있어 공간 효율성이 뛰어나다.

아이파크만의 IOT시스템도 주목할 만하다. 아이파크 홈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조명, 가스밸브, 도어록, 일괄 소등, 엘리베이터 호출, 날씨 정보 등을 한 번에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이 주어지며, 주차위치 인식 및 주차유도 시스템과 무인택배 시스템, 세대 내 공기질을 측정해 알려주는 스마트 공기질 관리 시스템 등도 제공된다.

아이파크만의 노약자 안전확인 서비스도 적용될 예정이다. 에너지 사용량 데이터를 활용해 과거와 현재를 비교해 이상 정보를 감지해 입주민의 안전을 확인하는 서비스와 욕실 등에 내장된 도플러 센서로 화장실 사용 빈도 및 주기를 기록해 이상 정보 발생시 감지하는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이처럼 최첨단 시스템이 적용된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는 시니어주택으로 분양한다. 이 아파트는 청약통장이 없어도 만 60세 이상이면 청약이 가능하다. 또 거주지 제한 없이 전국 어디서나 청약이 가능하며, 분양권 전매제한 규제도 적용 받지 않는다.

8일~9일 이틀 간 청약접수가 실시되며 당첨자 발표 및 동호수 추첨은 11일, 정당계약은 12~13일 양일 간 진행된다.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중도금 무이자 혜택과 발코니 확장이 무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901번지(신분당선 동천역 2번 출구 앞)에 있으며 입주 예정일은 2019년 12월이다.
분양문의 : 031-265-7800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