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품고 있는 보석을 찾아서


인세 전액 아동·청소년에 기부
 

지난해 <그 아이만의 단 한 사람>으로 베스트셀러 작가 단열에 오른 손곡초 권영애 교사가 새로운 책을 출간했다. 권 교사가 그간 강조해온 버츄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방법과 설명을 곁들인 책 <자존감, 효능감을 만드는 버츄프로젝트 수업>(이하 <버츄프로젝트 수업>)이다. 

<버츄프로젝트 수업>은 먼저 지친 부모와 교사들이 자존감과 에너지를 회복하게 하는 핵심적인 내용부터 어떤 아이든, 언제, 어떤 상황에서든 자존감과 효능감을 높이는 방향으로 변화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손쉬운 실행 매뉴얼을 담고 있다. 아이를 사랑하지만 점점 지쳐가는 부모와 교사라면 매뉴얼대로 따라 하기만 해도 변화를 맛볼 수 있다.

버츄젝트를 만나고 아이들은 본연의 자존감, 효능감, 행복감을 스스로 발견해 빛내기 시작했다. 무력한 아이, 회피하는 아이, 분노를 조절하지 못하는 아이에서 나를 믿는 아이, 할 수 있는 아이로 가는 그 변화의 시작이자 근본적인 해법이 버츄프로젝트에 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버츄프로젝트 수업>의 인세 전액은 어려운 상황에 처한 아동·청소년에게 기부된다.

24년 차 초등교사이기도 한 권영애 작가는 한국버츄프로젝트 FT로 오랜 시간 아동심리분야 공부와 인성프로그램 연구를 지속해왔다. 전국현장교육연구대회에서 ‘초등학교 고학년 단계별 EQ 향상프로그램’ 개발로 부총리 및 교육부장관상, 전국 1등급 푸른기장상을 수상했다. 2014년 인성교육 우수모델로 교육부장관상을, 2015년 스승의 날 생활지도 분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현재 아주대 일반대학원에서 교육상담 및 심리 박사과정 중이며, 한국버츄프로젝트 아카데미, 하브루타부모교육연구소에서 버츄프로젝트 및 하브루타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있다. 아이스크림 원격교육연수원에서 「버츄프로젝트」 강좌를 시작해 수백 개의 직무연수 중 교사추천 1위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