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은 돼지 간 깻잎 지짐이’와 ‘게맛살 김말이 튀김’

여름철에 임신 3개월 정도면 엄마와 아기에게 가장 중요한 시기로 태아나 산모 건강에 매우 신경을 써야 한다. 아기는 급격한 분화 발전을 거쳐 사람의 형태를 띠게 되며 뇌세포 및 신경세포 등 온몸의 장기들이 생겨나기 시작한다.

엄마 역시 임신을 확인하게 되면 이런저런 임신의 징후가 나타나며 음식 선택에 매우 신중하며 입맛에 맞는 것을 선택하면 좋다. 가장 중요한 일은 뱃속 아기의 안전을 확보하는 것, 그리고 음식이다. 아기의 성장을 돕기 위해 충분한 영양을 섭취하고 안정과 휴식을 취하는 것이다. 특히 이 시기에는 아기의 뇌세포가 급격히 발달하기 때문에 영양공급에 신경을 써야 한다.


삶은 돼지 간 깻잎 지짐이
 

재료 : 삶은 돼지 간 200g, 청양고추 2개, 부침가루 1컵, 카레가루 2큰술, 실파 2뿌리, 계란 2개, 깻잎 20장, 식용유

만드는 법
1. 청양고추와 실파는 곱게 다진다.
2. 돼지 간은 편 썰기 한다.
3. 편 썰기 한 돼지 간에 부침가루, 카레가루, 곱게 다진 청양고추, 실파, 계란을 넣고 버무린다.
4. 깻잎에 쌈하듯이 하고 팬에 지짐한다.


게맛살 김말이 튀김

재료 : 맛살 5줄, 감자 1개, 청양고추 2개, 사과 1/2개, 부침가루 1컵, 계란 1개, 김 5장, 식용유

만드는 법
1. 맛살은 곱게 채 썰기 한다. 감자는 껍질을 제거하고 곱게 채 썰기 한다.
2. 청양고추와 사과는 곱게 다진다.
3. 채 썬 재료와 곱게 다진 재료를 튀김가루에 넣고 버무린다.
4. 김을 4등분한 후 속에 김밥말이 하듯 말아 팬에 식용유를 넣고 노릇하게 튀김한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