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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신 중에 영양을 보충해주는 음식
  • 오금자(요리연구가)
  • 승인 2017.07.18 1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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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기를 기다리고 있다면 엄마와 아빠는 식생활과 영양 섭취에 특별히 신경써야 한다. 특히 임신 중에는 고른 영양 섭취가 중요하므로 가공식품보다 신선한 식품을 섭취해야 하는데 녹황색 채소를 가까이 두고 매일 먹는 것이 좋다.

양질의 단백질인 육류와 간, 생선 해조류 등도 아주 중요한 영양공급원이다. 임신 중에는 아기가 매우 불안정한 상태이기 때문에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와 콜라, 알코올은 엄격하게 금하는 것이 좋다


임신 중 영양을 보충 여름 음식 훈제영양부추무침

재료 : 훈제오리 500g, 사과 1/2개, 적양파 20g, 영양부추 100g, 풋고추 1개, 매실즙 4큰술, 토마토 1개, 깻잎 5장
양념 : 고춧가루 1큰술, 액젓 2큰술, 식초 1큰술, 설탕 1큰술, 참기름 1큰술, 통깨 2큰술, 매실즙 2큰술 

만드는 법
1.훈제오리는 편 썰기 한 후 매실즙에 재워 놓은 후 팬에 구워준다. 
2.양파 채썰기, 풋고추·부추를 채썰기 한 뒤 물에 10분가량 담가놓는다.
3.사과를 채썰어 수분을 제거한 뒤 2번 재료에 양념장을 넣고 버무린다.
4.토마토를 얇게 썰어 접시에 돌려 담고 샐러드를 담는다.

불고기또띠아

재료 : 또띠아 4장, 돼지고기 500g 
양념장 : 마늘 1큰술, 생강술 2큰술, 설탕, 물엿, 간장, 통깨, 참기름 약간씩
채소류 : 토마토 1쪽, 치즈 4장, 양상추 50g, 홍피망과 노랑피망 각각 50g씩, 사과 1/2개
갈릭소스 : 다진마늘 1큰술, 허니머스타드 2큰술, 마요네즈 2큰술, 설탕 1큰술, 물엿 3큰술, 소금 약간

만드는 법
1.돼지고기, 소고기는 얇게 썰어 양념장에 재워놓는다.
2.채소류는 잘게 손질해 물에 담가 놓은 후 물기를 제거한다.
3.마늘을 팬에 넣고 약한 불에 볶는다. 마늘이 갈색으로 변하면 머스타드 마요네즈 설탕 물엿 소금으로 간한다.
4.또띠아는 팬에 살짝 구워준다.
5.구이한 또띠아 위에 각각의 재료를 올리고 돌돌 말이 한 후 어슷하게 썰어 먹는다.

배파인애플포도주스

재료 : 배 1개, 오렌지 1개, 파인애플 1/2개, 사이다 1컵, 꿀 1큰술, 소금 약간, 포도 20알

만드는 법
1.배는 잘게 손질한다. 파인애플과 오렌지는 잘게 손질해 준비한다.
2.믹서기에 재료를 모두(고명 올릴 것을 남기고) 넣고 믹싱한다. 
3.체에 내려 컵에 얼음을 넣고 포도 배 파인애플을 위에 올리고 먹는다.

오금자(요리연구가)  webmaster@yongin21.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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