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택식물원, 여름생태교실·연꽃전시회 마련

한택식물원이 여름을 맞아 연꽃 전시회와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먼저 한택식물원 입구 수련 전시장에서 우리나라 멸종위기종인 각시수련, 가시연꽃, 순채와 연 신품종 100여종, 다양한 열대수련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전시 ‘한여름에 만나는 백가지 인연(人蓮)’전을 연다.

호주, 태국 등 전 세계에서 수집하고 육종한 100가지 연꽃 품종이 전시된다. 그 중 50여종은 수련과연꽃 이재혁 대표가 육종한 것으로, 국내 최초로 품종 등록된 ‘준용’과 가장 최근에 등록된 ‘써머뷰티’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22일부터 한 달간 진행되는 여름생태교실은 한택식물원의 대표적인 가족체험 프로그램이다. 수생식물원에서 물 속 생물 잡기 및 관찰, 전자현미경으로 연잎의 숨은 과학 알아보기, 물 속 생물에게 잡아온 먹이를 주며 곤충의 입 구조 관찰하기, 가족과 함께 탐구보고서 꾸며보기 등의 일정으로 진행이 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가족에게는 ‘물 속 생물 관찰키트’가 제공된다.

여름생태교실과 함께 가든센터 전시실에서는 ‘물 속 생물 전시회’가 열릴 예정이다. 여름생태교실은 일주일에 네 차례 하루에 2회 진행된다. 희망자는 한택식물원 홈페이지에서 예약해야 한다.(문의 031-333-3558)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