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억 혈세절감 기회 놓쳐 안타깝다”
 

지난해 10월 정찬민 시장이 경기도의회 브리핑실에서 경기도청을 용인시로 이전할 것을 제안했다. 정 시장이 옛 경찰대 부지에 대해 설명하자 기자들이 열띤 취재 경쟁을 벌이고 있다. 하지만 10개월 만에 유치 포기를 공식화 했다.

정찬민 용인시장은 경기도 신청사 옛 경찰대 부지 이전 제안을 공식적으로 철회했다. 지난해 10월 기자회견을 통해 처음으로 밝힌지 9개월 여만이다. 이에 시는 도청사 유치를 철회하는 대신 더 좋은 활용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11일 밝혔다.
 
정 시장은 “옛 경찰대 부지에 도청사 이전을 제안한 것은 수천억원의 국민혈세를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해 나섰던 것”이라며 “이러한 제안을 경기도가 더 이상 수용할 의지가 없다고 보고 제안을 철회하는 대신 100만 용인시민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가장 바람직한 활용방안을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 시장은 이와 관련 “경찰대 부지에는 주민편의와 세수창출, 일자리 창출 등 시민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시설을 도입하려고 한다”며 “이를 위해 앞으로 정부기관은 물론 경기도‧대기업‧유망기업‧첨단산업 등에 모두 열어놓고 의견을 수렴하겠다”고 강조했다. 좋은 대안을 가진 곳이라면 어느 누구라도 용인시 간부회의나 시의회 등에 참석해 설명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실제로 용인시는 지난 10일 열린 간부회의에서 외부 전문가가 직접 방문해 경찰대 부지를 4차산업 핵심기지로 활용하는 방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하기도 했다.

정 시장은 그러나 “옛 경찰대 부지는 수천억원의 건립비용 절감은 물론 지리적으로나 환경적으로나 모든 면에서 도청사로서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에는 여전히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정 시장은 특히 “절감된 비용은 1300만 경기도민의 복지와 균형발전을 위해 사용하면 훨씬 더 유용할 수 있을 터인데 국민혈세를 절감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친 것에 안타까운 마음 금할 길 없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