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민신문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청덕도서관, 그림책 작가 이억배와의 만남‘용인사람, 이억배 작가 전’ 도

청덕도서관은 오는 29일 어린이자료실 내 숲속어린이독서방에서 ‘이억배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용인 출신 그림책 작가 이억배는 사라져 가는 우리의 풍경과 정서를 전통회화기법으로 살려 낸 ‘손 큰 할머니의 만두 만들기’, ‘솔이의 추석 이야기’ 등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2010년 ‘이야기 주머니 이야기’로 세계 아동청소년 문학작품 중 가장 뛰어난 작품을 선정하는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IBBY) 어너리스트에 선정돼 그림책 작가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이 작가는 또 2005년부터 한·중·일 평화그림책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등 활발한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작가와의 만남은 주요 그림책 작품에 대한 작가의 의도, 에피소드, 인상 깊었던 독자들의 반응 등을 소개하고, 독후활동으로 티베트 유목민들의 전통 줄 깃발인 ‘룽’을 응용한  ‘평화의 깃발 만들기’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억배 작가와의 만남은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선착순으로 청덕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한편 청덕도서관은 어린이자료실에 이억배 작가의 그림책 작품소개와 실물도서를 전시하는 ‘용인사람, 이억배 작가 전’을 오는 30일까지 함께 진행한다. (문의 청덕도서관 031-284-1765)

황연실 기자  silsil47@yongin21.co.kr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연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