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찬민 시장 초청 격려

화재 현장에서 이웃을 구한 시민들이 정찬민 시장(왼쪽에서 두 번째)으로부터 ‘용인 의인상’ 패를 받았다.

화재현장에서 위기에 처한 이웃을 구한 장순복‧안미순‧이성환‧이지성씨 등 4명이 ‘용인 의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용인시가 의인상을 수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정찬민 시장은 10일 장순복씨 등을 시장실로 초청해 ‘용인 의인상’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들은 지난달 23일 장씨의 이웃집인 기흥구 마북동 철물점에서 불이 나자 의식을 잃고 쓰러져 있는 주인 김씨를 발견하고 밖으로 끌어내 응급조치를 실시해 생명을 구했다. 당시 장씨는 혼자의 힘으로 쓰러진 김씨를 끌어낼 수 없어 아내 안씨와 인근 주유소에서 일하고 있던 이씨 등을 급하게 불러 함께 구조했다.

이날 의인상을 받은 장씨는 “누구나 그 자리에 있었다면 저처럼 구조에 나섰을 것인데 상까지 주니 부끄럽다”면서 “이번 일을 계기로 좋은 일을 더 많이 하면서 살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인 안씨도 “의용소방대에서 배운 심폐소생술을 쓸 수 있었던 게 참 다행이었다”며 “철물점 사장님이 하루빨리 낫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찬민 시장은 “위기에 처한 이웃의 생명을 살리기 위해 살신성인했던 의인들의 행동은 많은 시민들에게 귀감이 됐다”며 “이러한 정신이 바로 사람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살기 좋은 용인”이라고 격렸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