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에버랜드는 설 연휴를 맞아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설날 민속 한마당’ 행사를 연다. 올해 설날 행사에는 연날리기, 땅따먹기, 굴렁쇠 등 새로운 민속놀이를 선보이는 등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들이 마련됐다.
전통놀이 체험마당에서는 나쁜 기운을 멀리 보내고 좋은 기운을 받는다는 의미를 가진 연날리기 체험은 물론,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 13종의 전통 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알파인 빌리지 앞 광장에서는 유명 웹툰작가 ‘그림왕 양치기’의 실제 작품과 함께 명절에 일어날 수 있는 우리 주변 풍경을 재미있게 표현한 ‘설날 웹툰 특별전’이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에버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민속촌
한국민속촌에서는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설맞이 복잔치가 열린다.
전통 세시행사는 지신밟기와 행운의 복떡 나누기, 토정비결 체험, 세화찍기 체험 등 매일 열리는 프로그램과 설날 다음날인 29일 새해 송액영복을 빌며 달집을 태우는 행사가 준비됐다.
정유년 특별행사는 별난 신령에게 나만의 복을 처방 받는 이생 기복 프로그램 '복을 찾아주는 별난 혜민서', 쌀점, 손금보기, 12지 띠별 운세 등 '재미로 보는 운세'와 복 페이스 페인팅, 12지 수호대 환영인사 등이 있다. 전통 농악놀이, 외줄타기, 마상 무예 등 1일 2회씩 펼쳐지는 다양한 공연도 준비돼 있다. (문의 031-288-0000)

◇경기박물관
경기도박물관(관장 전보삼)은 오는 29일과 30일, 2일에 걸쳐 ‘2017년 정유년 즐거운 설날, 행복하닭!’ 행사를 개최한다.
박물관 앞마당에서 진행되는 전통놀이는 신명나는 전통타악기 체험을 비롯해 버나돌리기, 투호던지기, 사방치기, 협동 제기차기 등 자유롭게 즐길 수 있게 준비돼 있다.
풍성한 전통놀이와 더불어 엽전으로 색다른 체험 장터를 운영한다. 엽전교환소에서 엽전을 교환해 한국의 세시풍속 놀이에 사용되었던 제기만들기, 윷 만들기뿐만 아니라 정유년을 상징하는 닭 양초 만들기, 닭퍼즐 만들기를 진행할 수 있다. (문의 031-288-5378)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