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6관왕 차지하며 기량 뽐내

올해 5관왕에 오르며 용인 씨름 기대주로 성장하고 있는 백암중학교 박민교.

불과 2년 사이 3체급을 오가며 중학교 모래판을 평정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용인의 씨름 기대주가 있다. 주인공은 지난달 20일 제주 한림체육관에서 열린 제30회 전국시·도대항장사씨름대회 중등부 장사급(130㎏ 이하)에서 우승하며 올해에만 5관왕에 오른 박민교(백암중 3)다.

2학년이던 지난해 용사급(80㎏ 이하)으로 회장기대회와 증평인삼배대회를 잇달아 석권한 뒤 역사급(90㎏ 이하)으로 체급을 올렸다. 그 해 대통령기대회와 춘천소양강배대회마저 거머쥐며 씨름판에 박민교라는 이름을 각인시키기 시작했다.

씨름이 재미있고 적성에 맞는다는 박민교는 올해 3월 선수권대회에 이어 증평인삼배대회, 전국소년체육대회를 차례로 제패했다. 이어 장사급으로 한 체급 올린 박민교는 전국시·도대항장사씨름대회에 무려 20~30㎏이나 체중이 더 나가는 거구들을 모래판에 눕히며 절정의 기량을 뽐냈다.

박민교는 들배지기가 주특기다.

양지초 4학년 겨울 씨름감독의 권유로 씨름에 입문한 박민교는 5학년 때 처음으로 전국대회(증평인삼배대회)에서 입상(3위)한 이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한 때 슬럼프를 겪기도 했지만 그 때마다 연습강도를 높이며 극복해냈다. 땀을 많이 흘린 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는 믿음 때문이었다.

“아버지께서 축구선수 출신이시다보니 누구보다 운동이 힘들다는 것을 알고 계셔서 반대가 있었어요. 그 때 무조건 하겠다고 했고, 한 번 시작하면 포기할 수 없다는 걸 알기에 남들보다 더 많이 운동하고 있어요.”

하루 평균 4~5시간, 경기를 앞두고 6시간 이상 운동하며 자신보다 몸무게가 더 나가는 상대선수를 쓰러뜨리기 위해 연구하고 힘을 키우고 있는 노력하는 선수 박민교. 용인고등학교에 진학 예정인 그는 고교 입학 전 마지막 대회인 중등부천하장사대회에서 우승하기 위해 매일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들배지기가 주특기인 박민교는 “올 시즌 남은 대회에서 우승하는 것이 목표예요. 앞으로 이만기 교수님처럼 작은 체구에도 체중이 더 많이 나가는 선수들을 쓰러뜨려 천하장사에 오르는 게 꿈이자 목표”라며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