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드림(Do dream)! 두드림이란 뜻은 참 좋다. 문을 두드리라. 꿈을 두드리라. 꿈을 실행하라. 꿈을 이루다. 이 모든 뜻을 포함하는 말이 두드림이다.

도서관은 나에게 참 중요하고 소중한 곳이 됐다. 두드림 도서관! 처음에는 책에 관심도 많고 아이들에게 더 많은 다양한 책들을 접해주고 공부도 할 생각으로 봉사를 시작했다. 지금은 처음 의도와는 전혀 다르게 아이들한테 전보다 책을 더 읽어주지 않고 오히려 책보다는 친구들과 어울려 놀게 하고 있다.

도서관을 다니면서 얻은 것들…. 물론 책을 기쁨으로 아이들이 읽을 수 있어 행복하다. 아이들 동화책을 읽어주기도 하고 읽기도 하며 책 읽는 즐거움을  알아간다. 더 기쁜 일은 사람을 만났다. 한 뜻으로 모인 좋은 사람들. 이런 사람들 여럿이 함께 만나기 쉽지는 않을 것 같다. 인생살이에 대한 생각이 비슷하고 다른 사람들을 배려할 줄 알고 이해하며 함께 봉사해 나감이 기쁘다.

아이들이 여러 활동을 하며 자신들이 하고 싶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곳이다. 아이들도 어울리는 법을 배워 가는 것 같다. 양보와 배려를 배우고 아이들에게 더없이 중요한 것들을 도서관에서 얻는다. 서로 고민하며 여러 가지 도서관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꿈을 생각하고 실행하며 이뤄나가는 곳, 이곳이 두드림 도서관이다.

오늘 가을을 온몸으로 느끼며 도서관에 간다. 덥지 않으니 괜히 마음도 더 가벼워 아이들을 대하는 내 표정도^^

개관시간 : 월요일 오후 1시30분~9시
화~금요일 오후 1시30분~5시30분
위치 : 용인시 기흥구 흥덕1로 79번길37 호반베르디움 아파트 관리사무소 2층
연락처 : 070-4231-5357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