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민신문
상단여백
HOME 라이프 생활
용인시 도서관 ‘두 배로 대출’ 운영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1인 7권→14권으로
도서관별 특별 프로그램도 진행

용인시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관내 공공도서관 1인 대출권수를 기본 7권의 2배인 14권까지 확대하는 ‘두 배로 대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문화가 있는 날’ 사업 활성화와 용인시민의 독서 증진을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두 배로 대출’은 관내 14곳 공공도서관에서 오전 10시~오후 9시까지, 야간 개관을 하지 않는 일부 도서관과 어린이자료실은 해당일 오전 10시~오후6시까지 운영된다. 대출기한 및 연장기간은 평소처럼 14일이며 1회에 한해 7일 연장이 가능하다.

시는 ‘두 배로 대출’을 지난 달 27일 시행에 들어갔으며 이날 하루 동안 관내 14곳 공공도서관에서 2만4906권이 대출된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전일 대출권수 총 1만9116권 대비 30% 증가한 것이다.

용인시도서관은 ‘두 배로 대출’ 외에도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체험·강연·전시·영화상영 등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포곡도서관은 어린이 회원 대상으로 도서관 행운권 추첨을 해 5명의 당첨자에게 1개월간 1회 14권을 3주간 대출할 수 있는 우대회원자격을 준다. 

모현도서관은 청소년진로교육 특강을 개최하고 흥덕도서관은 책 만들기 체험 무료강좌, 구성도서관은 파워블로거 박성건의 ‘재즈가 있는 영화’ 해설 강연을 준비한다. 또 기흥도서관은 야간공예교실, 동백도서관은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 DVD상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죽전도서관도 ‘용인 그 위대한 100년’ 사진전, 수지도서관은 수요컬처클래스, 상현도서관은 ‘도서관에서 보물찾기’를 운영하는 등 도서관별 다채로운 문화프로그램을 준비할 예정이다.
 

황연실 기자  silsil477886@daum.net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연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제1회 처인승첩 기념 전국 백일장 수상자 명단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