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1일까지 접수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공단의 건강검진 체험사례를 발굴 전파해 검진참여를 확대하고 검진제도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건강검진 체험수기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공단에서 실시하는 건강검진을 통해 질병 조기 발견·치료로 건강한 생활을 하고 있는 체험 △공단 건강검진과 관련된 미담사례를 주제로 한다.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체험수기는 공단 홈페이지에 게시한 공모서식 3~4페이지 이내 또는 원고지 18~20매 분량으로 작성,  8월 3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당선자에게는 최우수상(1명) 200만원, 우수상(3명) 각 100만원, 장려상(10명) 각 3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며, 9월 30일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공단관계자는 “공단에서 실시하는 국가건강검진을 받은 사람들의 소중한 체험담을 통해 전 국민에게 국가건강검진의 필요성과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라며 ”자신의 체험담을 사람들에게 소개해 감명과 희망을 주실 많은 분들의 응모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접수방법은 이메일(jeh@nhis.or.kr)이나 우편(강원도 원주시 건강로 32,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증진실)로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 참조.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