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카페 말고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 어디인가요?” “이사를 왔는데 동네에 엄마와 아이의 친구를 만들고 싶어요.” “아이가 하나인데 사회성을 길러 주고 싶어요.” “아이를 어떻게 키워야 하는지, 무슨 책을 읽어줘야 하는지 도움을 받고 싶어요.”

아이를 키우면서 다들 한번쯤 해보는 고민들. 육아를 하며 힘든 부모님들과 자녀들을 위해 0~7세 미취학 자녀가 회원이 되는 더빛아크키즈 작은도서관이 만들어졌습니다.

자녀를 둔 자원활동가 엄마들이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고 연구한 결과, 아이들이 도서관에 와서 자연스럽게 놀이와 독서를 오가며 책과 친해질 수 있도록 공간을 꾸몄답니다.

넘어져도 다치지 않는 푹신한 바닥, 파스텔 톤의 친환경 페인트, 아이들 신체에 맞는 맞춤형 책꽂이로 아이들이 편안하게 지낼 수 있을 뿐 아니라 책 속의 그림을 그려볼 수 있는 공간, 사회성을 길러주는 역할놀이 공간, 지능과 창의력을 길러주는 블록놀이 공간과 각종 교육 도구(프뢰벨, 몬테소리 등) 공간들로 이뤄져 있습니다. 물론 아기들을 위한 헝겊책, 장난감과 바운서, 기저귀 교환대, 수유실, 간식방도 마련돼 있답니다.

오전에는 12~36개월 미만 아이들을 위한 오감체험 수업이 진행되고요, 오후에는 수채화, 가베, 잉글리쉬 북과 놀이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한 달에 한번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는 스토리텔링 바자회와 음악회가 열리는데 직장 맘이나 아빠들이 함께 와서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간답니다. 온 가족과 마을이 행복한 아크키즈도서관에 여러분도 놀러 오세요!

[운영시간] 월, 화, 목, 금(오전 10시~오후 5시)
[주소]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986-10 수다프라자 201호
[문의] / cafe.naver.com/arkkids
         / 070-7799-7822
[행사] 스토리텔링 바자회-주제도서 ‘달 샤베트’ 7월 16일(토) 오전 11시~오후 2시30분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