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대책기구 구성, 25일 용인시민 세금지키기 범시민 궐기대회

“지방재정제도 개편안이 시행되면 용인시민 1인당 17만원이 강탈됩니다”

정부가 추진하는 지방재정개편안에 대해 해당 지자체가 강하게 반발하고 있는 가운데, 용인지역 단체들이 연대기구를 구성하고 개편안 반대운동에 나섰다.

통리장연합회와 주민자치연합회, 새마을회 등 10개 단체는 지난 20일 지방재정개편을 막기 위해 범시민 비상대책추진기구인 ‘시민비상대책협의회’를 구성, 지방재정개편안이 철회될 때까지 반대운동을 펼치기로 했다.

시민협의회는 이를 위해 김대성 통리장연합회장을 본부장으로 한 ‘용인시민세금지키기운동본부’를 구성키로 하고 오는 25일 용인실내체육관에서 발대식 및 범시민 궐기대회를 열기로 했다. 이날 궐기대회에는 정찬민 용인시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과 시·도의원이 모두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운동본부는 시민운동·주민자치·사회복지·문화체육·지역경제·도시교통·환경위생 등 7개 분과로 조직이 구성됐으며 유관기관단체 회원과 주민 등이 참여하게 된다.

운동본부는 이달 말까지 재정개편안에 반대하는 시민 서명운동을 벌일 계획이다. 각 구청, 읍면동별로 범시민 홍보와 용인시민 세금 지키기 서명운동을 펼쳐 재정개편안의 부당성을 알릴 계획이다. 이와 함께 각 단체 단체장과 임원, 통장, 주민자치위원회, 단체별로 설명회를 열기로 했다.

정부의 지방재정개혁안이 시행되면 용인시는 연간 1724억원의 세수 감소가 예상되고 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