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구성초등학교(교장 나금숙)가 ‘허그데이(자녀를 안아주세요)’행사를 가져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2일 구성초 정문과 서문에서 나금숙 교장을 비롯한 교직원 및 학부모회 회원 등 40여 명이 나와 등교하는 학생들을 안아주며 행복한 인사를 나눴다.

허그데이는 학부모회가 추진하는 행사로, 교직원 및 학부모들이 등교하는 학생들을 일일이 안아주며 기쁨의 인사를 함께 나눠 모두가 행복한 등굣길을 만들었다.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자라나길 바라며 내 아이뿐만 아니라 교내 모든 아이들을 안아준 이 행사로 인해 학생들은 매우 즐겁고 행복하게 등교할 수 있었다.

김현경 학부모회장은 “아이들이 허그데이에 거부감을 가지면 어떻게 하나 하고 걱정을 했는데 달려와서 안기며 기쁘게 인사하는 아이들을 보니 내가 더욱 행복함을 느꼈다”라며 “더 나아가 아이들과의 조회적 인간관계 형성뿐만 아니라 학교폭력 예방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기쁜 마음을 내비쳤다.

나금숙 교장은 “허그데이를 통해 사제지간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고 서로 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일 수 있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학부모님들께서도 내 아이뿐만 아니라 우리 학교 모든 아이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주어 행복이 넘치는 학교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