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우현 새누리당 용인갑 국회의원

용인의 대표적인 언론사이자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 서온 용인시민신문 창간 1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16년이라는 시간 동안 ‘용인시민신문’을 사랑하고 격려해주신 독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저 역시 독자의 한 사람으로서 ‘용인시민신문’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소식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받고 있습니다. 애독자로서 이런 특별한 기념일에 축하의 뜻을 전할 수 있어 매우 기쁘고 감사합니다.

용인시민신문은 창간 이후 지역신문으로서 한계와 어려움을 극복하고 지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전달, 시정의 바른 길을 제시하는 등 신뢰 받는 지역언론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이제 용인은 100만 도시를 눈앞에 두고 있는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도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용인의 더 큰 발전과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서 건강한 풀뿌리 지역언론의 역할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합니다.

용인시민신문은 일방적으로 독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단순한 신문을 뛰어 넘어 독자와 신문사‧기자가 서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기획기사를 통해 용인 내에서도 보다 구체적이고 신속하게 지역 현안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용인시민신문이 지역민에게 희망을 주고 용인시, 나아가 우리나라와 지역사회의 미래를 밝히는 ‘횃불’ 기능을 충실히 해주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