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성비전센터는 육아와 직장생활을 병행하는 워킹맘을 대상으로 ‘워킹맘 행복 찾기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워킹맘의 경력단절을 사전에 예방하고 고용안정 및 가족관계 개선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여성비전센터와 경기 남부 지역 5개시가 함께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워킹맘 스트레스 관리(힐링), 직장과 가정에서의 소통 대화법, 자녀와 함께 하는 과정 등 일과 가사, 양육을 병행하며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자녀관계 및 직장에서 발생되는 갈등, 피로감, 소통문제를 완화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센터는 앞으로 용인시 등 5개 시군에 3시간씩 3개 과정을 시군의 특성(산업단지형, 도시형)에 맞추어 진행한다. 과정은 10월까지 진행되며, 1개 과정 당 30명(워킹맘+자녀) 정원으로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

센터는 기업 워킹맘 교육 설문조사를 통해 도내 10개 기업을 선정하여 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지난달 10일 진행된 ‘행복한 워킹맘을 위한 무면허 부모 탈출하기’에 참여한 한 워킹맘은 “돌아오는 길에 딸이 또 오고 싶다고 할 정도로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경기도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수강신청 사이트(www.ggwc.or.kr)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문의 031-8008-8038)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