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볼거리

☯ 용인에버랜드
국내 최대의 테마파크인 에버랜드는 오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에버랜드 한가위 민속 한마당’ 행사를 연다. 상모돌리기, 절구·맷돌 체험,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 전통 놀이 12종을 민속놀이터에서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잊혀져 가는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여기에 유명 서예가 4명을 초빙해 어린이 손님들에게 사군자 그리기를 가르쳐 주고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가훈 쓰기’ 등 서예체험 행사도 마련한다. 또 연휴 기간 동안 카니발 광장에서 한가위 특별 퍼포먼스 ‘비가비(飛歌飛)가 펼쳐진다. ’비가비‘는 태권도의 역동적인 기술과 국악의 타악을 접목한 퍼포먼스로 한국의 ’사물놀이‘ 리듬을 기본으로 진행해 명절의 흥을 느낄 수 있다.

☯ 용인민속촌
    ‘한가위 좋을씨고’ 행사 개최
한국민속촌은 추석을 맞아 22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한가위 좋을씨고’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 기간 동안 잊혀진 세시의례인 ‘성주고사’를 비롯해 직접 빚은 떡을 전통방식 그대로 쪄서 나눠 먹는 한가위 떡 마당, 가을철 특별한 농촌풍경인 추수탈곡체험 등이 진행된다. 또 어린이 씨름대회와 투호, 윷놀이, 그네타기 등 전통 민속놀이 체험과 전통 케릭터 탈 인형과 함께 하는 포토타임도 마련된다. 이외 전통 춤사위로 다양한 한국무용을 보여주는 ‘한가위 국악한마당’ 특별공연과 퓨전 국악 군악대 공연도 열린다. 한옥의 고즈넉함과 한국적인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는 ‘한국민속촌 전통찻집’도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문의 288-2941)

☯ 도 어린이 박물관
   ‘추석 겸 개관1주년 기념행사’
국내 최대 규모이자 최고의 독립형 어린이 전용 박물관인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이 오는 26일 개관 1주년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기발한 예술가들-백남준은 TV를 어디로 데려갔을까?’는 백남준 탄생 80주년을 기념하며 어린이들의 창의적인 사고를 끌어내고자 하는 전시로 오는 26일부터 내년 3월 3일까지 전시가 진행된다. 세계 7개 나라의 추석체험프로그램 ‘내 친구의 명절놀이’는 25일부터 10월 1일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먹거리와 선물

☯ 우수 농축산물 직거래장터 열려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25일부터 28일까지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축산물 직거래장터’가 3개 구에서 각각 열린다.
생산자 직접 판매로 중간 유통단계를 축소해 선보이는 용인시 우수 농축산물 직거래장터는 시민들이 10~20% 저렴한 가격에 지역 친환경 브랜드 농축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추석맞이 농축산물직거래장터는 행정타운 청소년수련관 광장(25일~26일), 기흥구청·수지구청 광장(27일~28일) 등 3개소에 개장되며 채소, 버섯, 꿀, 배, 오미자, 성산한방포크 등 우수 농축산물과 특산품을 판매한다.  재래시장인  용인시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용인장터(www.yicityfarm.co.kr)를 통해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안전한 농산물을 제공, 편리한 쇼핑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재래시장 특가행사
재래시장인  용인 중앙시장에서는 오는 27일 목요일 3시부터 중앙로에서 우수상품 특가할인판매 행사로 150두름에 한정, 영광굴비 1.5kg를 1만6000원에 판매한다. 시장경영진흥원과 용인중앙시장이 주최하는 이 행사에서는 15명을 경품추천해 온누리상품권도 지급할 예정이다. 

☯ 의료생협 한의원, 선물용 상품 판매
사회적기업 해바라기의료생협 해바라기 한의원에서는 가정의 건강을 위한 ‘공진단’과 ‘경옥고’를 특별할인가로 판매한다. 중국 원나라의 위역림이 5대째 가문 대대로 내려온 처방을 근거로 편찬한 세의득효방에서 유래한 보약인 공진단은 만성피로와 암, 당뇨, 혈압 등 만성질환에 시달리는 분들에게 효과가  탁월하다. 가격은 9만원.
또 한의학 삼대 명약 가운데 하나인 경옥고는 무병장수를 선사하는 성약중 하나로 정신력을 충만하게 하고 오장을 튼튼하게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가격은 9만원.   

 연휴기간 응급의료기관 가동

추석연휴기간에 응급환자가 발생하면 유선전화와 휴대전화 모두 1339로 연락, 24시간 관내 당번약국과 진료가능한 병·의원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 응급환자 발생시 응급처지 요령과 질병상담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추석 연휴기간 동안 응급의료기관과 종합병원을 중심으로 지역의 비상진료 시스템도 가동된다. 또 보건소 내에 ‘비상 진료상황실’을 설치·운영, 응급환자발생시 대처할 수 있도록 가까운 곳에 있는 진료 의료기관과 약국 안내를 실시하고 보건복지부 콜센터(129), 119구급상황관리센터(119)와 연계해 응급환자 조치를 안내해 준다.
지역응급의료기관인 다보스병원, 강남병원은 24시간 응급진료체계를 갖추고 항시 진료하며 당직 병원 16개소, 의원 311개소, 당번약국 245개소를 지역별로 지정·운영하고 보건소도 일정을 정해 진료를 실시한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